앨범 정보

Friends Welcome / 그림자 댄스

Friends Welcome / 그림자 댄스

공유하기

계피자매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6.12.16
앨범소개
월드뮤직 듀오 계피자매의 두 번째 이야기 [그림자 댄스]

계피자매가 오는 16일 디지털 싱글 [그림자 댄스]를 발표한다. 계피자매는 허디거디 연주에 강희수, 퍼커션 연주에 성현구로 구성되어 함께 곡 작업과 연주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지난 3월 첫 싱글 [피어라] 발표 이후 대중에게는 다소 낯선 악기와 음악임에도 불구하고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을 비롯하여 다수의 다양한 무대를 찾아 그들만의 음악을 꾸준히 선 보여 왔다. 이러한 계피자매의 독자적 음악 행보를 지켜보았을 이들에게 이번 신곡 발표는 그 설렘과 기대가 가득한 반가운 소식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데뷔곡 [피어라]부터 함께 해 온 독립 레이블 & 스튜디오 '폰드사운드'가 기획하고 제작하는 2016 winter project [Friends Welcome] 참여곡으로 계피자매의 신곡 중 겨울 테마를 담고 있는 [그림자 댄스]를 작업하여 선 보이게 되었다.

계피자매는 이 곡을 '얼어 붙은 손을 맞잡고 추는 나와 나의 그림자 댄스' 라고 설명하고 있다. 퍼커셔니스트 성현구의 탁월한 악기 편곡과 강희수의 리코더 연주는 한 편의 독무를 그려 낸다. 조금은 조심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트라이앵글과 리코더 연주의 인트로는 마치 누군가 내 손을 잡고 ‘Shall we dance?’ 하며 말을 걸어오는 것 같다. 바우런부터 접시까지 다양한 악기들의 앙상블을 놓치지 말고 추운 겨울 어디에서든 춤을 추며 들어보자!

[CREDIT]
Executive Producer 폰드사운드 (pondsound)
Music producer 계피자매 (Gyepi Sisters)
Song by 강희수
Arrangement by 계피자매
Recorder by 강희수
Percussion by 성현구, 백연구 (신나는 섬)
Album art by 성현목(a.k.a. MALI), 정지수
Recording, mixing & mastering by 신홍재 at 폰드사운드 (pondsound stud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