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드라마

드라마

공유하기

장민호

앨범유형
정규앨범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17.01.02
앨범소개
드라마 같은 한 남자의 인생과 러브스토리
장민호의 첫번째 정규 앨범 “드라마”

장.민.호
음악을 사랑하고 삶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그리고 선천적으로 물려받은 준수한 외모를 갖춘 그를 세상은 가만히 놔두지 않았다. 학창시절부터 롯데 브레인 껌, 사운드 블라스터, 나우누리, 타워레코드, 농심 쌀로별 등의 CF 모델로 활동하였고, 1997년 남성 아이돌 댄스그룹 ‘유비스’의 메인 보컬로도 활동하였던 그였지만, 항상 좀더 진정성 있는 음악 활동에 대한 열정으로 ‘바람’ 이라는 남성 듀오 활동을 통해, 한층 성숙되고 깊어진 음악으로 변신을 시도하였다. 

또한, 대학원에 진학, 공연예술학을 전공하며 대중문화예술 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은 후, 전통 가요의 한 장르인 트로트에 매력을 느낀 장민호는 2011년에 트로트 가수로서 새롭게 변신하여, “사랑해 누나”라는 싱글을 시작으로, 2013년 KBS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서 탑 랭크되고 EP앨범 “남자는 말합니다” 발매까지 외모다운 묵묵한 음악활동과 함께 건실한 자기관리로, 성인가요계에서 비중 있는 위치를 차지하며, 일신우일신의 자세로 이제 스타의 반열의 문턱까지 다가왔다.

이번 정규 1집 “드라마”는 전 도레미 수석프로듀서(화요비의 '어떤가요', 김민교의 '마지막 승부', 성시경 1집 등 다수)이자, 소속사 윙즈엔터테인먼트 신훈철 대표와 함께 장민호가 직접 음악프로듀싱을 하여, 장민호만의 의미 있는 앨범 컨셉을 완성하였다.

장민호라는 한남자의 드라마 같은 인생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오롯이 담아, 팬들에게 진정성 있는 가수로서 다가가기에 부끄러움 없도록 혼신의 힘을 다한 역작이라 할 수 있는 이번 앨범은 헤어질 수 없는 운명적 사랑을 담담한 마음으로 표현한 "연리지(連理枝)"를 시작으로, 젝스키스의 명곡 '커플'로 유명한 마경식 작곡의 타이틀곡 “드라마”를 비롯해, 장민호가 직접 작사 및 공동 작곡한 “내 이름 아시죠” 뿐 아니라,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서 모든 걸 다 바치겠다는 절실함이 표현된 정동진('천년지기' 작사, 남진의 '사치기사치기'작곡 등) 작곡의 “남자 대 남자” 등 알차고도 드라마틱한 인생과 사랑을 듬뿍 남아냈다.

한편, 이번 앨범은 CD와 동시 발매되며 방송활동은 물론, 팬들과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뜨거운 한 남자의 열정이 뜨거운 팬들의 사랑과 응원을 만나기에 2017년이 장민호의 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Track List
1. 연리지(連理枝) 
작사 이용구 / 작곡 김근동 / 편곡 김근동 
2. 드라마 
작사 마경식 / 작곡 마경식 편곡 오승은 
3. 남자는 말합니다 
작사 윤명선 / 작곡 양주 / 편곡 양주 
4. 내 이름 아시죠 
작사 장민호 /작곡 장민호, 유종운 / 편곡 유종운 
5. 바람 같은 인생 
작사 박민호 / 작곡 박민호 / 편곡 박민호 
6. 남자 대 남자 
작사 정동진 / 작곡 정동진 / 편곡 박광복 
7. 내 동생 
작사 설운도 / 작곡 설운도 / 편곡 이승수 
8. 사랑해 누나 
작사 한정민, 김길래 / 작곡 한정민 / 편곡 정재원 
9. 수은등 
작사 유수태 / 작곡 김호남 / 편곡 박민호 
10. 남자는 말합니다(JPN Ver.) 
작사 윤명선 / 작곡 양주 / 편곡 양주 
11. 남자는 말합니다(CHN Ver.) 
작사 윤명선 / 작곡 양주 / 편곡 양주 
12. 연리지(MR) 
작곡 김근동 / 편곡 김근동 
13. 드라마(MR) 
작곡 마경식 편곡 오승은 
14. 남자는 말합니다(MR)
작곡 양주 / 편곡 양주 
15. 남자 대 남자(MR) 
작곡 정동진 / 편곡 박광복 
16.내 이름 아시죠(MR) 
작곡 장민호, 유종운 / 편곡 유종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