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OVER THE LIMIT

OVER THE LIMIT

공유하기

오버티드 (OVERTED)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7.01.11
앨범소개
신예 힙합 크루 '오버티드(OVERTED)'의 첫 싱글 앨범 [Over the limit]
 
신예 힙합 크루 '오버티드(OVERTED)'가 첫 싱글 앨범 [Over the limit]을 발매했다.

오버티드(OVERTED) 크루는 수장인 에이틀라스(A-TLAS)를 중심으로 라임씨(Rhyme.C), 에이잭(A-JAK), 플레임(Flame)이 의기투합하여 만들어진 힙합크루이다.

2016년 3월에 결성된 크루로 크루의 이름인 오버티드(OVERTED)의 뜻은 각자 자신이 정한 한계와 목표를 넘어서겠다는 굳은 의지에서 정해졌다. 에이틀라스(A-TLAS)는 2014년 'Do Not forget Ma Name'이라는 싱글 음반을 발매한 뒤 이태원과 홍대 등지 클럽 공연으로 발을 넓혀왔으며, 에이잭(A-JAK)은 2012년 '자화상'이라는 프로젝트 싱글 음반을 발매하며 데뷔하였다. 

라임씨(Rhyme.C)와 플레임(Flame)은 오버티드 크루의 일원으로서 첫 정규 음반 작업과 함께 음악적 역량을 넓혀가는 중이다. 서로 다른 영역에서 힙합을 추구했던 오버티드(OVERTED)가 한 식구가 되어 어떤 시작을 알리는지 한 번 주목해보자.

'오버티드(OVERTED)'의 첫 싱글 앨범 [Over the limit]은 오버티드 크루 소속 래퍼인 에이틀라스(A-TLAS), 라임씨(Rhyme.C), 에이잭(A-JAK), 플레임(Flame) 총 네 명의 래퍼가 모두 참여하였고, 크루의 탄생과 앞으로의 도전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오버티드 크루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타이틀곡인 'Over the limit'은 각기 자신의 한계점과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올드스쿨풍 비트 위에 얹은 날카로운 메시지는 본인들의 삶 속에서 정한 목표를 이루어내기 위하여, 힘든 여정을 달리고 있는 모습을 위로하고 있고, 동시에 잦은 실패를 겪으며 나태해지거나 주저앉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자각이자 경고의 내용을 담고 있다. 

메인 프로듀싱은 크루 수장인 에이틀라스(A-TLAS)가 맡았고, 비트는 비스메이저 컴퍼니(Vismajor Company)의 수장인 딥플로우(Deepflow)가 직접 메이킹 하여 타이틀곡 'Over the limit'에서 표현하고자 했던 전반적인 부분들에 대한 완성도를 한 층 더 성숙하게 하였다. 딥플로우는 'Over the limit'의 뮤직비디오에도 우정 출연하며 또 다른 출연자인 여성 격투기 선수 엠제이 킴(MJ Kim)과 함께 뮤직비디오의 퀄리티를 높여주었다.

수록곡 'Just'는 피아노 리드 멜로디가 인상적인 재즈풍 비트 위에 오버티드 크루 A-TLAS, Rhyme.C, A-Jak, Flame 각자가 힙합을 하는 것에 대한 담담하고 대담한 자세를 담고 있다. 경제적인 문제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음악을 하고 있는 그들에게, 주변에서 건네는 걱정 어린 위로의 말이 때에 따라선 "이제 그만할 때가 되지 않았냐"라는 의미가 내재되어 있는 것처럼 듣게 되는 상황에 대해 차분하게 그 이유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이 곡은 마찬가지로 에이틀라스(A-TLAS)가 메인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비트는 블루 바이브 레코즈(Vlue Vibe Records)의 아티스트 니화(Niihwa)가 메이킹 하였다. 

'Just'의 뮤직비디오는 곡이 갖고 있는 이야기를 드라마처럼 서정적으로 풀어내며 감각적 시너지에 극적 효과를 부여했다. 힙합 크루 오버티드(OVERTED)의 이번 싱글 앨범을 들어보면 알 수 있듯이, 그들이 담고 있는 강한 포부와 긍지를 얼마나 음악으로 잘 녹여내었는지 귀 기울여 보자.

오버티드 크루는 이번 컴필레이션 싱글 앨범 발매를 필두로 각종 힙합 공연 및 다양한 미디어와 매체 활동 그리고 더 나아가 힙합이라는 장르로 시도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분야에 대한 활동들을 통하여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CREDIT - 

Executive Producer l EastShine
Producer l A-TLAS
Management l 주광진, 유지현
Mixed by l Vlue Vibe Records. Mark., 박경선 at Boostknob
Mastered by l 박경선 at Boostknob
Stylist l 홍화두, 김소연
Hair Stylist l 박세진
Cover Art l 최리사
Over the limit M/V l 조병희@Studio movemver
Just M/V l BLV@blv_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