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ove Never Fails

Love Never Fails

공유하기

블리스데이 (Blissday)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7.02.07
앨범소개
차가운 2월에 듣는 따뜻하고 간절한 멜로디 '사랑이 이긴다'

프로젝트 발라드그룹 '블리스데이'가 2015년 가을 이후 약 1년 반만에 새앨범을 발표한다.

오랜 시간동안 앨범활동이 없었지만 그동안 틈틈히 많은 공연과 버스킹을 통해 바쁜 행보를 이어나갔다. 코앞에서 본 관객들의 냉정한 시선속에서 어떤것들이 대중에게 잘 흡수될 수 있는지, 부족한 건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라고 말하는 그들은 정규 앨범전에 이미 만들어졌었고 발매시기를 기다려온 곡중에서 특히나 아끼는 곡이었던 팝발라드 '사랑이 이긴다'를 발표하고 2017년의 희망찬 시작을 알린다.

잔잔하지만 깊은 여운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블리스데이의 데뷔곡 '백마 탄 왕자는 아니지만'처럼 '사랑이 이긴다'도 들을수록 깊이가 더해지는 희망의 메시지와 사랑이 전부라는 확고한 마음을 전하고있다. 특히 리더 신도영은 가사를 쓰며 연인과의 사랑을 뛰어넘은 이세상의 모든 진실되고 열정적인 사랑의 위대함을 표현하고 싶어했다. 슬픈 멜로디속에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달라지는 가사의 묘한 시너지를 통해 블리스데이가 표현하고 싶었던 스타일중에 하나를 선보였다고 말한다. 오랜시간 블리스데이의 편곡을 맡았던 작곡가 김흥성도 편곡작업을 하며 그간 작업한 곡들중에 가장 완성도 높은곡으로 '사랑이 이긴다'를 애정한다 말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은 공을 참 많이 들이며 M/V도 진행했지만 후반작업중에 아쉬운점이 많아 1분가량의 짧은 엑기스M/V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는데 아쉬움은 남지만 그동안 선보인 작품과 차별화되고 곡분위기를 최대한 살려주었다는 점에서 다른 한편으론 기대감도 주고있다. 신도영의 끈끈한 인연으로 지난 '달콤해'에 이어 장건모감독이 M/V를 연출했고 여주인공으로는 많은 사랑을 받아 오랜시간 기억되고 있는 MBC 드라마 '보석비빔밥'출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아역배우 김유정과 흡사한 외모로 이슈가 되고있는 배우 김가란이 캐스팅되어 압권이었던 눈물연기로 곡의 하이라이트를 분명하게 해주었다. 

그밖에도 결국 인터뷰영상과 캘리그라피만 참여하게 되었지만 많은 도움을 주었던 박석동 감독과 자켓디자인은 블리스데이의 오랜 팬인 전소라가 참여해 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하겠다는 블리스데이의 행보가 어수선한 나라의 분위기속에서 따뜻함과 애절함을 동시에 전하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을 시키는 작은 반전이 되길 바래본다.

사랑이 이긴다
작사,작곡: 신도영
편곡: 김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