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요즘 청춘

요즘 청춘

공유하기

이보람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7.02.16
앨범소개
이보람 [요즘청춘]

슈스케 출신 이보람의 " 요즘청춘 "

케이블 TV 슈스케2 출신가수 이보람이 오랜 기간의 앨범 준비를 시간을 거치며 힘든 세상에 도전하는 청춘들을 위로하기 위해 준비한 앨범 ‘요즘 청춘’ 

아티스트로 새롭게 도전하는 이보람은 기존의 사랑에 관한 음악에서 벗어나 이 시대 힘든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따듯한 어쿠스틱 소울의 ‘요즘 청춘’으로 돌아왔다. 

첫 번째 곡 ‘요즘 청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사내용이다. 
현실의 커다란 벽에 부딪혀 힘들어하고 끊임없는 경쟁으로 내몰리는 이 시대 청춘들에게 누구나 쉽게 말하는 "잘해라" "넌 잘할 거야"라는 말은 그들에게 사실 위로 보다는 또 다른 압박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지금도 유행하는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들은 새로운 스타를 발탁하는 프로그램이지만 그 이면에는 극 소수를 위해 수많은 탈락자들을 발생시키는 일이다. 
떨어지는 그들에게 우리는 그저 "잘해라", "열심히 해라", "넌 잘할 거야"등의 말로 위로를 하지만 사실 그 말들은 그들이 그 동안 준비하고 지금도 노력하는 것에 대한 위로를 다 주지 못하는 허전함이 있다. 
그보다는 그 동안의 노력과 도전에 대한 인정을 받고 싶고 위로 받고 싶어한다.
이런 모습들은 이 시대의 많은 젊은 청춘들의 살아가는 모습과도 비슷하다.
누구보다 가수로써의 꿈을 꾸며 수많은 시간을 연습과 도전경험으로 시간을 보냈던 그녀가 노래 가사의 중심을 생각해내며 이 앨범을 만들게 되었다.
"잘하란 말 대신 잘할 거란 말 대신 잘해왔다는 위로가 필요해"
"잘하란 말 대신 잘할 거란 말 대신 잘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해"

첫 번째 곡 "요즘 청춘"은 가사의 내용전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고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테크닉을 최대한 절제하고 담담한 감정으로 가사를 조용히 말하듯이 녹음하는데 중심을 두게 되었다.
편곡 적으로도 악기구성을 어쿠스틱 키타 와 첼로가 중심인 현악기 사운드에 차분한 비트의 리듬으로 구성하였고 부드러운 보이스의 채색을 위하여 키 또한 평소보다 낮은 키로 녹음하였다.
보컬경쟁 프로그램들의 영향으로 폭발적인 음역의 가창력으로 중무장한 노래들의 홍수 속에서 오히려 소리를 억제하고 가사와 감정에 집중하는 앨범을 구성 하는데 중점을 둔 곡이다.

두 번째 곡 "싸우지 말자"는 사랑하는 커플들에게 전하는 러브메시지의 곡.
가벼운 미디움 템포에 어쿠스틱 팝으로 구성 된 "싸우지 말자"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커플들의 흔한 사랑싸움을 재밌는 말과 흥겨운 리듬으로 표현한 듀엣곡이다.
연애를 이제 시작하는 커플들에게나 오래된 커플들 모두 느낄 수 있는 마음상태를 사실적인 표현과 화해하는 모습을 예쁜 글로써 표현하였다.
이 곡에 참가한 남자가수 함윤식은 같은 소속사 연습생 출신의 가수로써 방송 OST와 공연 등으로 활동하면서 R&B와 힙합을 접목한 새로운 영역의 기대되는 젊은 신인아티스트다.
이보람은 다양한 콜라보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음악적 도전을 할 예정이다. 

"요즘 청춘" 이 앨범은 오디션 프로그램 후 많은 시간을 기다리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매일 반복적인 생활 속에서 자신의 음악적 정체성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그녀의 자서전과 같은 앨범이다.
프로듀서 변성복의 광화문사단에 새롭게 합류하면서 이 앨범을 시작으로 매 앨범마다 놀라운 새로운 변신과 도전을 시작하게 될 그녀는 4월경 시작하는 국내외 콘서트를 통하여 팬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것이다.

[Credit]
1. 요즘 청춘
Composed 장안의 화제
Lyrics 강우경, BSB, 장안의 화제 
Arranged 장안의 화제
Directed 변성복, 장안의 화제, 유스타
Chorus 이보람, 장안의 화제
Guitar 이태욱(소란밴드)
Piano 장안의 화제
String 유스타
Recording Engineer 유스타
Mixing Engineer 변성복
Mastering Engineer 채승균(Sonic Korea)
Music Video 전승호

2. 싸우지말자(feat. 함윤식)
Composed 장안의 화제
Lyrics 강우경, 장안의 화제, 유스타
Arranged 장안의 화제, 유스타
Directed 변성복, 장안의 화제, 유스타
Vocal 이보람, 함윤식
Chorus 이보람, 함윤식, 장안의 화제
Piano 유스타
Synthesizer 장안의 화제
Recording Engineer 유스타
Mixing Engineer 변성복
Mastering Engineer 채승균(Sonic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