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KISS ON THE LIPS

KISS ON THE LIPS

공유하기

멜로디데이 (MelodyDay)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7.02.15
앨범소개
멜로디데이 매혹적인 멜로디로 정유년 가장 이른 봄을 피우다! 

- 매혹적인 한 송이의 ‘Sensual Flower’로 변신한 멜로디데이                     
- 마음을 토닥이던 발라드에서, 몽환적인 중독성의 레게팝으로 돌아온 반전 매력의 멜로디데이
- 멜로디데이 전 멤버들의 최초 자작곡 ‘흔한 멜로디’를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 전달
 
어떤 멜로디도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어버리는, 퍼포먼스형 보컬그룹 멜로디데이가 9개월 만에 미니앨범 ‘KISS ON THE LIPS’를 들고 돌아왔다.

이번 미니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1월 발표한 D.S ‘바빠 보여요’에서 바쁜 청년들의 삶을 토닥이는 가삿말로 따뜻한 위로를 전한 바 있는 멜로디데이가, 이번 미니앨범 ‘KISS ON THE LIPS’에서는 매혹적인 한 송이의 꽃 ‘Sensual Flower’로 변신했다.

‘바빠 보여요’가 따듯한 위로를 건네는 안개꽃이었다면 이번 타이틀 ‘KISS ON THE LIPS’는 매혹적인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몽환적인 매력의 파스텔 로즈를 연상시킨다. 이어 펑키 한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MIX & MATCH’,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프로듀싱 한 R&B Soul 곡 ‘흔한 멜로디’, '깔로'에서 보여줬던 톡톡 튀는 매력을 이어가는 'Like U', 낭만적인 멜로디와 풍성한 스트링이 압권인 명품 발라드 ‘GIFT’ 등 각기 다른 장르의 곡들이 마치 아름다운 꽃다발처럼 한데 어우러져 멜로디데이 만의 미(美)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KISS ON THE LIPS’는, 씨스타의 ‘나 혼자’, ‘Give it to me’ 등의 안무가로 잘 알려진 김규상 단장이 맡아, 멜로디데이 멤버들의 시원시원한 피지컬을 살려 화려하고 걸리시 한 안무와 마돈나의 'vouge'로 인해 대중들에 알려진 미국의 보깅 댄스를 접목시켜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느낌의 안무로 탄생시켰다. 

이 밖에도 ‘KISS ON THE LIPS’ 앨범만의 달달하고 로맨틱 무드를 담아낸 스타일링부터, 감각적인 영상으로 완성된 뮤직비디오는 연분홍 꽃 바람이 부는 날 여행을 떠나고 싶게 하는 살랑거림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다양한 매력을 담아 피워낼 멜로디데이의 향기로운 봄날을 기대해 본다. 

[TRACK LIST ]
1. KISS ON THE LIPS
태연 ‘I’ 를 성공 시킨 최강의 프로듀서 Mayah Marie, Bennett Armstrong, Justin T. Armstrong, Ayak Thicke 그리고 히트메이커 Ryan Jhun 이 멜로디데이를 위해 뭉쳤다. 최근 세계적으로 핫하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레게팝’ 비트에 중독적인 후크 멜로디를 가진 곡으로 EXO의 ‘Lotto‘, ‘Dancing King‘, 샤이니의 ‘1 of 1‘등을 작업하며 주목받고 있는 JQ와 그의 작사가 팀 'makeumineworks'가 ‘바빠 보여요’에 이어 이번에 매혹적인 가사로 참여했다. 시작부터 귀를 사로잡는 몽환적인 기타 리프는 레게 바이브를 만들어 주며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팅가링가링’ 후렴구는 마치 주문처럼 입가에 맴돈다. 

2. MIX & MATCH
치어 리딩을 연상시킬법한 Drum Beat 위에 Match 된 경쾌하고 청량감 있는 Melody Line이 멜로디데이 멤버 각각의 보컬 스타일에 믹스 매치로 뚜렷하게 맞아떨어지는 기분을 느껴 볼 수 있다. 펑키 한 기타 리프에 치어 리딩 분위기의 코러스가 합해져 첫눈에 반해 버린 사랑을 Mix & Match라는 가사로 표현하였고 그 안에서 느껴지는 설렘, 기쁨 등 자신감 넘치는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3. 흔한 멜로디 (Feat. JQ)
흔한 멜로디는 최초로 ‘멜로디데이’ 전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하였으며, JQ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여 주었다. 감각적인 편곡과 터질듯한 드럼 사운드 위에 몽환적인 멜로디와 멜로디데이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며, 힘들게 살아가는 ‘청춘’을 위로하는 따듯한 가사가 듣는 이의 마음을 매료시키는 곡이다.

4. LIKE U
'깔로'에서 보여줬던 톡톡 튀는 매력을 이어가는 'LIKE U'는 경쾌한 셔플 리듬을 베이스로 한 강력한 드럼비트 위에 피아노와 감각적 신디사이져 소리가 어우러져 멤버 각자의 보컬을 끝까지 재미있게 끌고 간다. 남자의 고백을 기다리며 답답해하는 여자의 마음을 당당하게 표현한 가사 또한 멜로디데이 다운 면모를 돋보이게 하는 주요 감상 포인트이다.

5. GIFT
‘GIFT‘는 여러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박근철, 하울, 정수민이 작사, 작곡 한 곡으로 낭만적인 멜로디에 더해진 묵직한 리듬 어레인지와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풍성한 코러스 하모니에, 멜로디데이 멤버 각자의 개성 넘치는 목소리가 어우러져 선물처럼 다가온 갑작스러운 사랑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주고 있다.

6. 바빠 보여요 (Feat. 정일훈 Of 비투비)
따뜻한 Rhodes Piano 와 빈티지한 톤의 기타가 특징인 R&B 곡 ‘바빠 보여요‘는 최근 규현, 소유X정기고, 지아, EXID 등의 곡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북극곰이 작곡하고, EXO의 ‘Lotto‘, ‘Dancing King‘, 샤이니의 ‘1 of 1’등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JQ와 그의 작사가 팀 'makeumineworks', 신예 작가 김준오가 작사에 참여한 작품이다. 멜로디데이의 깨끗하며 매력적인 목소리에 초점을 맞춰 모든 편곡을 최소화시켜 누구에게나 한 번쯤 있을 법한 힘든 시기들을 함께 공감하며 위로해 주고픈 마음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