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ovelyz 2nd Album 'R U Ready?'

Lovelyz 2nd Album 'R U Ready?'

공유하기

러블리즈

앨범유형
정규앨범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7.02.26
앨범소개
Lovelyz 2nd Album [R U Ready?]

러블리즈(베이비소울, 유지애, 서지수, 이미주, Kei, JIN, 류수정, 정예인)는 지난해 4월 발매한 미니2집 ‘어 뉴 트릴로지(A New Trilogy)’에 이어 10개월 만에 컴백을 선언하고 팬들의 곁으로 돌아온다. 더불어 두 번째 정규앨범 'R U Ready?(아 유 레디?)'는 2014년 11월 발표한 데뷔앨범 'Girls’ Invasion(걸스 인베이전)' 이후 약 2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러블리즈의 데뷔곡 ‘캔디 젤리 러브(Candy Jelly Love)로 시작해 ‘안녕(Hi~),‘ 아츄(Ah-Choo)’, ‘Destiny(나의 지구)’까지 꾸준히 호흡을 맞춰온 뮤지션 윤상과 그를 주축으로 한 프로듀싱팀 원피스가 이번 정규 2집에서도 다시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어낸 것으로 알려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러블리즈'의 변함없는 '음악적 페르소나' 뮤지션 윤상과 함께 '러블리즈+윤상=히트곡' 공식을 다시 한 번 예감케 하며 이번 두 번째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WoW!’에서는 어떤 작용을 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겨울의 끝 무렵, 봄의 시작 즈음... 다시 돌아오는 러블리즈(Lovelyz)

상큼하면서 부드러운 감성을 품은 8人 8色 소녀들만의 사랑스러운 음악 세계를 마음껏 펼쳐낸 두 번째 정규 앨범 [R U Ready?]
특유의 아련한 감성 댄스곡부터 발라드, 신스팝 록 스타일까지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변화를 선보이며 '믿고 듣는 러블리즈'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 번 입증할 것이다.

# 타이틀곡 “WoW!" 는?
데뷔 때부터 러블리즈와 함께 해 온 뮤지션 윤상 중심의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 작사가 전간디, 김이나의 합작으로 이전까지의 히트 넘버와는 다른 새로운 색깔의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구현하면서도, 여전히 러블리즈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러블리즈 특유의 귀엽고 상큼한 매력과 레트로한 멜로디, 칩튠(Chiptune) 사운드의 신디사이저들이 가사와 대조를 이룬다.

타이틀곡 외에도 짝사랑에 빠진 상황을 영화 속 주연과 조연 사이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Cameo(카메오)’, 베이비소울이 랩에 도전하고 코러스, 랩메이킹 등 다방면에서 멤버들의 참여가 돋보이는 ‘Emotion(이모션)', 과 “러블리즈”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스테디셀러 곡인 ‘Ah-Choo(아츄)’에 이어 1Piece(원피스)와 작사가 서지음의 만남만으로도 큰 기대를 모으는 곡인 ‘똑똑' 등 총 11트랙이 담겨 있다.

# 앨범 수록곡 Preview 
1. R U Ready?
Composed 1Piece / Arranged 1Piece
곡 설명: 몽환적이고 아련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타이틀곡의 인트로 같지만 또 완전히 다른 테마가 나옴으로 타이틀곡의 느낌을 보여주면서 가려냈다.

2. WoW! [TITLE]
Lyrics 전간디, 김이나 / Composed 1Piece / Arranged 1Piece
곡 설명 : 레트로한 사운드에 더해진 소녀감성.
데뷔 때부터 러블리즈와 함께 해 온 윤상 중심의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 작사가 간디, 김이나의 합작으로 이전까지의 히트 넘버와는 다른 새로운 색깔의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구현하면서도, 여전히 러블리즈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러블리즈 특유의 귀엽고 상큼한 매력과 레트로한 멜로디, 칩튠(Chiptune) 사운드의 신디사이저들이 가사와 대조를 이룬다.

3. Cameo
Lyrics 심은지, 변방의 킥소리 / Composed 심은지, 변방의 킥소리 / Arranged 심은지
곡 설명 : 짝사랑에 빠진 상황을 영화의 주연과 조연 사이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과감한 신스와 상반된 아기자기한 소스, 청량감이 느껴지는 보컬에 서정적인 멜로디들이 한곡에 어우러져 러블리즈 특유의 뻔하지 않은 소녀스러운 감성을 잘 담은 곡이다.

4. Emotion
Lyrics SWEETUNE / Composed SWEETUNE / Arranged SWEETUNE / Rap Making Babysoul
곡 설명 : 신스 리드 사운드의 업다운을 통해 신디사이저가 가지고 있는 악기의 특징을 극적으로 표현하는 장르인 Tropical 댄스적인 요소와 전반부에서의 템포감과 코러스에서의 템포감을 차별화할 수 있는 Two Step, 그리고 Trap의 요소가 가미된 신나고 발랄한 댄스곡이다.
이 곡은 코러스와 랩메이킹 등 많은 부분을 멤버들의 참여로 완성한 곡으로 러블리즈의 신선하고 상큼한 이미지를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하고 있다.

5. 새벽별 (Babysoul & Kei & JIN)
Lyrics 장연정 / Composed 1Piece / Arranged 1Piece
곡 설명 : Kei, Babysoul, JIN의 유닛곡으로 리얼 오케스트레이션 악기를 주로 사용하여 동화에 나올 것 같은 몽환적 분위기와 러블리즈 특유의 아름다움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기존 러블리즈 발라드처럼 신스팝 발라드가 아닌 아날로그 악기 기반의 곡으로 화성적인 짜임새와 편곡 부분에서도 심혈을 기울였다. 

6. 첫눈
Lyrics Razer / Composed Razer, 최문석 / Arranged Razer, 최문석
곡 설명 : 첫눈은 Rphabet의 Razer와 고상지밴드 피아니스트 최문석의 콜라보로 쓸쓸한 겨울, 사랑했던 사람을 잊지 못한 여린 소녀의 외로움을 표현한 곡이다. 1940년대 스탠다드 팝의 따뜻한 느낌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쓸쓸한 겨울의 느낌을 일렉트로닉 피아노와 절제된 스트링으로 표현하였다.

7. 똑똑
Lyrics 서지음 / Composed 1Piece / Arranged 1Piece
곡 설명 : ‘Ah-Choo’에 이은 1Piece와 작사가 서지음의 작품으로 러블리즈의 전작 ‘놀이공원’, ‘이별 Chapter1’의 뒤를 이을 경쾌한 댄스곡이다. 짝사랑에 빠져 왔다 갔다 하는 마음을 익살스럽게 표현하고 있으며, 러블리즈 멤버 개개인의 매력이 가득한 재미있는 곡. 보컬을 샘플링한 곡의 인트로를 시작으로 쉴새 없이 전개되는 예쁜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이다.

8. The (Lee Mi-Joo & Ryu Su-Jeong & Jeong Ye-In)
Lyrics SWEETUNE, 민연재 / Composed SWEETUNE / Arranged SWEETUNE
곡 설명 : 미주, 수정, 예인의 유닛곡.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의 비트 위에 센스 있는 제목과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청량감 있는 신스 사운드, 일렉기타가 인상적인 곡이다. 그 위에 얹혀진 보컬과 신나고 세련된 후렴 멜로디는 러블리즈의 사랑스러움을 더욱 어필하고 있다.

9. Night and Day
Lyrics BEE / Composed BEE / Arranged BEE
곡 설명 : 이 곡은 이별 뒤 모든 것이 시들어버린 듯 하고, 밤도 낮도 없이 한자리에 혼자 머물러있는 듯한 쓸쓸함에 헤매는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10. 숨바꼭질
Lyrics Razer, 류수정 / Composed Razer, 톰이랑제리 / Arranged Razer, 톰이랑제리
곡 설명 : 러블리즈 수정이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늘 곁에 숨어서 몰래 누군가를 계속 좋아하고 있는 짝사랑을 테마로 만든 곡이다. ‘그’를 술래로 만들어 다가서기 어려운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11. 나의 연인 (Yoo Ji-Ae & Seo Ji-Soo)
Composed Mayumi Kojima / Korean Lyrics 전간디 / Arranged 양시온
곡 설명: 지애와 지수의 유닛곡. 보사노바리듬에 단순한 멜로디가 반복되는 곡. 단촐했던 악기가 점차 쌓여가며 후반부에는 완전한 하모니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