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Series : Black Out

The Series : Black Out

공유하기

PALGOU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7.03.03
앨범소개
일렉트로닉 밴드 PALGOU 싱글 프로젝트, 두 번째로 공개된 [the series : Black out]
다이나믹한 구성으로 담아낸 세련된 비트감의 일렉트로닉 음악
그리고 시리즈로 선보이는 ‘Black out’의 아트웍

일렉트로닉 밴드 PALGOU의 [the series] 싱글 프로젝트. 일렉트로닉 음악이라는 장르의 다양성을 보여주면서, 그들의 음악을 둘러싼 다양한 시도들과 아티스트 콜라보를 선보이는 이번 프로젝트의 두 번째 공개 앨범 [the series : Black out].

경쾌한 신스 사운드를 전반적으로 들려주면서도 그 안에서는 모순성을 보여주는 다크한 스토리로 풀어낸 ‘Black out’은, 싱글 프로젝트의 첫 번째 곡인 ‘bed trip’과는 다른 스타일로 음악을 풀어나가면서도 어딘가 겹쳐지는 듯한 연결고리를 남겨둔다. 특히 사뭇 비슷하게 흘러갈 것 같은 인트로를 지나면 두 곡의 차이점이 명확하게 드러난다. 몽환적이고 나른하게 풀어낸 ‘bed trip’과는 달리, ‘Black out’은 점차 고조되다가도 갑자기 사라지고 또 다시 순식간에 등장하는 등 쉽게 예측되지 않는 진행을 통해 다양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매력을 담아냈다. 

[the series]의 의미와도 같이 ‘Black out’은 첫 번째 싱글 ‘bed trip’의 제작단계에서부터 모든 과정들이 동시에 이루어졌고, 앨범 자켓 디자인과 뮤직비디오의 제작도 함께 기획되었다. 지난번 싱글 앨범과 같이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NJ.SUNG(성낙진)’작가와, 크리에이티브 컨텐츠 제작 스튜디오 ‘nvrmnd’와 함께 작업하며 주목한 포인트 역시, 두 곡의 연결고리를 장착한 후 그 위에 각 곡의 고유의 색깔을 표현하는 방식이었다. 그 결과로 전자음악을 기본으로 같은 뿌리를 두고 다른 구성과 스타일로 완성된 두 곡을 감상할 수 있으면서, 그 연결성과 차이를 다른 아트웍을 통해 더욱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싱글 앨범으로 완성되었다. 

총 4개의 싱글 앨범을 포함하는 [the series] 싱글 프로젝트는, 앞으로 남은 두 개의 싱글 앨범을 통해 더욱 다양한 PALGOU의 음악들과 새로운 아트웍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4개의 싱글 앨범 디자인을 전담하며 앞으로 남은 2개의 싱글 앨범에도 참여할 ‘NJ.SUNG(성낙진)’작가의 작품들은 물론, 이미 진행되고 있거나 또 새롭게 함께 할 아티스트 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들도 차례차례 선보일 예정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 _ SYSTEMIC CULTURE Noji No
Producer _ PALGOU
Vocal _ The Night Owl
Synthesizer _ The Night Owl
Mixed by _ The Night Owl
Mastered by _ Soundmax

Album design _ NJ.Sung
Film maker _ nvrm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