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M to PM 5-11-3

AM to PM 5-11-3

공유하기

김형준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7.03.08
앨범소개
김형준 EP [AM to PM 5-11-3]

지난 2011년 첫 미니앨범 [My Girl]에 이어 2012년 두 번째 미니앨범 [Escape]를 통해 남성적이고 성숙한 매력을 선보였던 김형준이 2017년 3월 8일 약 5년 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AM to PM 5-11-3]의 한국어 버전(Korean ver.)과 일본어 버전(Japanese Ver.)을 동시 발매한다.

지금까지 강인하고 섹시한 남성미로 옴므파탈 매력을 드러냈던 김형준은 이번 앨범을 통해 트랜디한 R&B를 기반으로 한 감성적인 곡들을 수록해 음악적인 변신을 시도했으며, 김형준의 새로운 매력을 담아낸 미니앨범 [AM to PM 5-11-3]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층 다채로워진 김형준의 음악적 색깔을 녹여냈다.

특히 김형준은 이번 앨범을 통해 타이틀곡을 포함한 수록곡 작사, 작곡 등 곡 작업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최초로 앨범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맡는 등 음악적인 역량을 발휘했다.

이번 세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기대(Count On You)'는 김형준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일상 속 분주한 오후 5시에도 지울 수 없는 그녀를 떠올리는 그리움의 감정을 김형준의 감성으로 녹여냈으며, 도입부부터 곡 전반적으로 감미로운 느낌을 더해주는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R&B 곡이다.

그루브한 리듬으로 이어지는 비트가 매력적인 이 곡은 잊으려고 노력해도 머리 속에 잔상처럼 남겨진 그녀를 생각하는 한 남자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표현해 마치 독백 영화 같은 느낌을 준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잠들지 못하고 그녀와 함께 있던 공간에서 사랑을 추억하는 오후 11시의 '내일 또 모레(2MORO)', 새벽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새벽 3시의 'WOO YEAH'까지 사랑에 빠진 남자의 행동과 감정을 시간대별로 녹여낸 수록곡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장르에 도전하는 김형준의 또 다른 변신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

1. PM 5 : 기대 (Count On You) 
Lyrics & Composed by 송양하, 김재현, Brand Newjiq, 김형준 / Arranged by 송양하, 김재현, Brand Newjiq 

타이틀곡 '기대(Count On You)'는 감미로운 피아노 멜로디를 기반으로 한 심플하면서도 그루브한 비트가 돋보이는 R&B곡으로, 일상 속 분주한 오후 5시에도 지울 수 없는 그녀를 떠올리는 그리움의 감정을 담아냈다.
특히 이 곡은 김형준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인 역량을 발휘했으며, 잊으려고 노력해도 머리 속에 잔상처럼 남겨진 그녀를 생각하는 한 남자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표현해 마치 독백 영화 같은 느낌을 준다. 

2. PM 11 : 내일 또 모레 (2MORO)
Lyrics & Composed by 송양하, 김재현, Brand Newjiq, 김형준 / Arranged by 송양하, 김재현, Brand Newjiq

잔잔한 멜로디와 트랜디한 비트가 돋보이는 R&B곡으로 하루를 마친 오후 11시의 감성을 담아냈으며, 쉽게 잠이 들지 못하고 그녀와 함께 있던 공간 속에 홀로 남겨진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3. AM 3 : WOO YEAH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송양하, 김동열, Brand Newjiq

새벽 3시의 몽환적인 분위기로 시작해 부드럽고 감각적인 김형준의 보이스가 어우러지는 R&B 곡으로 밤새도록 가까이서 그녀를 보고 싶다는 의미를 가사로 담아냈다.

4. 기대 (Count On You) (Inst.)
Composed by 송양하, 김재현, Brand Newjiq, 김형준 / Arranged by 송양하, 김재현, Brand Newj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