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hort Film

Short Film

공유하기

오희정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7.04.13
앨범소개
한 편의 단편영화처럼 짧지만 흔하지 않을 이야기와 사운드
오희정 네 번째 앨범 [Short Film]

'킬러'로 시작해서 '늑대'로 끝이 나는 영화는 도대체 무슨 내용일까?

하지만 들어보면 제목처럼 무서운 영화는 아니다.오히려 따뜻하고 아름답게 풀어낸 봄에 제법 어울리는 음악들을 만나게 된다.
킬러는 애틋한 감정에 죽이는 데 실패하고, 늑대는 홀로 취하여 예쁜 달을 쳐다보고, 맛있는 커피와 고양이가 있는 우리 집으로 초대하고 부끄러워하며 자신의 꿈을 위로하는 노래를 부른다. 언제나 그렇듯 음반의 모든 것은 그녀 혼자만의 손으로 만들어졌다.

밴드 뷰티풀데이즈에서 솔로로 독립해 첫 번째 앨범 [Everybody Here Wants You Back]을 발매했을 때 성공적인 일렉트로닉 팝 솔로의 데뷔라는 평가를 얻고 매년 쉬지 않고 6~8곡이 수록된 앨범을 발매해왔다. 그 네 번째 앨범인 [Short Film]은 은유적이고 간결한 가사와 곡마다 특징적인 사운드로 한편 한편 영화 같은 깊은 잔상을 남긴다.

그녀는 이제 지금 한국의 인디 신의 트렌드가 무엇인지 눈치를 볼 필요도, 조급할 필요도 없다. 이미 10장의 넘는 앨범으로 자신만의 오디오북을 써 내려 가고 있고, 늘 새로워 지려 노력하고, 유난히 동안인 얼굴만큼 나이 들지 않은 감각으로 음악을 만들어 나가기 때문이다.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도 해외 인디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그걸 증명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제 조용한 듯 도발적인 그녀의 목소리가 국내에서도 또 무대에서도 크게 들려지길 기대해본다.

-Credits-
All music & lyrics, arrangement, programming: 오희정 
(Track4 music: 오희정, 조중현)
Guitars: 조중현

Produced by 오희정
Recorded by 오희정
Mixed by 오희정
Mastering by 오희정
Artwork by 오희정
Design by 오희정
M/V edited by 김도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