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IVE IN HOPE

LIVE IN HOPE

공유하기

버스터즈 (BURSTERS)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17.04.16
앨범소개
“버스터리드”에서 새 이름으로 돌아온 Rock Band “버스터즈”의 신보 “Live In Hope”
- 한층 진화된, 강렬하면서도 감각적인 버스터즈만의 Emotional Rock Sound
- 또래의 청춘들에게 건내는 슬픔과 좌절, 분노 그리고 희망의 이야기
- 새로운 느낌의 감성적인 록발라드 “Wherever You Are” 
- 팝적인 신스 사운드와 코어 사운드가 조화된 버스터즈만의 Emotional Rock Sound  “Dreamer”  

슈퍼스타K 시즌6에서 강렬한 메탈 사운드를 선보이며 연일 화제에 올랐던 감성록밴드(Emotional Rock Band) '버스터리드'가 4월 16일 새로운 팀명 '버스터즈(BURSTERS)'로 돌아온다.

이들은 더욱 강렬하게 타오르는 버스터즈만의 락음악을 세계시장에 보여주겠다는 각오로 2017년 봄 야심차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수준 높음 사운드로 무장해 국내 음악 시장에서도 락의 굳건함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한국의 락음악을 알리겠다는 목표다.

전곡 자작곡 수록, 더블타이틀 채택 등 대중성과 매니아층을 모두 잡겠다는 각오로 1년 반 동안 작업한 이번 앨범은 'LIVE IN HOPE'라는 주제로 전쟁, 사랑, 이상 등 총 15트랙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버스터즈의 전매특허와 같은 강렬한 코어/메탈 곡들은 물론, 록 발라드와 팝적인 멜로디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곡들까지 락의 장르를 포괄적으로 다룸으로써 버스터즈 특유의 거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감성을 담아내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멤버들이 공을 들인 만큼 굵직한 스태프들 역시 힘을 보탰다. Aerosmith, Pink, Whitesnake, Motley Crue, Papa Roach 등 유명 록 아티스트들의 작업을 담당한 미국의 세계적인 마스터링 엔지니어 데이빗 도넬리(David Donnelly)가 마스터링에 참여해 앨범의 퀄리티를 높였으며 뮤직비디오는 제시, SM STATION 프로젝트, 마마무, B.A.P, 볼빨간사춘기 등의 작품을 연출한 자니브로스의 임석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버스터즈만의 감성을 세련된 영상미로 표현해냈다.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더욱 강렬하고 시원해진 사운드로 돌아온 이번 버스터즈의 앨범은 4월 16일 정오에 공개될 예정이다.

All songs were written and played by BURSTERES except track 09 written by Rage Against The Machine.

All songs were recorded and mixed by Hong Yongchul at Evermore Studios.
Mastered by Dave Donnelly at DNA Mastering Los Angeles

[TRACK LIST]

01 Follow me 
힘들고 냉혹한 현실을 살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동정이 아닌 '소중함'으로 표현한 곡이다.

02 Scarface
소중한 사람이 사라지는 불행으로 인해 겪는 슬픔과 고통을 강렬한 사운드와 스크리밍 보컬을 통해 표현한 곡이다.

03 The War Is Over
전쟁을 주제로 한 곡으로, 서로를 향한 투쟁에서 벗어나 희망을 품고자 하는 간절함을 가사로 담은 곡이다.

04 Dreamer
'힘들고 추한 지금의 현실에도 너와 함께하면 우리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 곡이다.

05 Dreamer Ⅱ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수 많은 실패로 고통스러웠지만 그로 인해 점점 강해지는 자아,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여전히 꿈을 꾸며 살아간다는 보컬 노대건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06 Wherever You Are
사랑했던 사람을 향한 그리움이 담긴, 회상과 아쉬움으로 여전히 기다리고 있는 자신을 표현한 곡이다.

07 Bygone Era (Feat. Kim Bada)
간절한 그리움과 다시 만나고 싶은 인연에 대한 바람을 몽환적인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에 담은 곡으로, 김바다가 피쳐링에 참여했다

08 Escape
원하는 삶을 잃고 구속 받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마음속 이상의 누군가에게 구원을 바라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09 Take The Power Back 
그래미어워드 록&메탈 부문을 수상했던 록밴드 “Rage Against The Machine”의 곡으로 원곡의 그루브를 최대한 살리려 노력하면서 버스터즈만의 강력한 사운드를 덧입혔다. *Remake Track

10 Dark Forest
“어두운 숲”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겉으로 볼 때는 조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그 안에는 불합리한 진실과 어둠이 가득 찬 사회를 표현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의미를 담은 가사의 곡이다.

11 Belief 
살아가며 스쳐 지나간 인연과 우정을 기억하며, 바쁜 삶을 살아가지만 함께하는 서로를 향한 믿음만은 간직하자는 내용의 곡이다. 

12 Here I am (2017 Remix)
2015년 2월 발매한 데뷔앨범 'INDEPENDENT'의 수록곡으로, 이번 리믹스를 통해 다시 한 번 버스터즈만의 음악적 색을 담아냈다. 그로울링 창법의 시원함과 거칠면서도 섬세한 드러밍 그리고 트윈기타의 완벽한 조합이 빛을 발하고 있다.

13 Disappear (2017 Remix)
2015년 2월 발매한 데뷔앨범 'INDEPENDENT'의 수록곡으로, 버스터즈만의 장점인 시원스런 고음의 스크리밍 창법과 짧게 반복되는 일렉트닉 기타의 간결한 리프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14 Falling Into The Sky (2017 Remix)
2015년 9월 발매된 버스터즈의 싱글 'LOST CHILD'의 수록곡으로, 녹음을 하는 동안 'Clear'라는 가제가 붙어 있었을 만큼 깨끗한 사운드의 상쾌함이 귀를 사로잡는다. 여기에 특유의 훅이 전개되며 기승전결이 뚜렷하게 나타나 금세 기억되는 드라마틱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좌절하는 모습과 꿈이 없어 방황하는 젊은이들의 고통스러운 삶을 동시에 표현하며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15 Lost Child (2017 Remix)
2015년 9월 발매된 버스터즈의 싱글 'LOST CHILD'의 수록곡으로, 강력한 샤우팅으로 시작해 버스터즈의 사운드적 특색과 장점이 두루 살아있는 뉴메탈 스타일의 화끈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억압된 현실과 모순 가득한 삶에서 벗어나 당신과 함께 자유로운 세상으로 떠나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