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ilverlining 1st Single

Silverlining 1st Single

공유하기

실버라이닝 (Silverlining)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7.04.17
앨범소개
남성 3인 밴드 실버라이닝이 중독성 강한 ‘왜 이래’로 싱글 앨범을 공개했다. 

타이틀 곡 ‘왜이래’는 이별을 직감한 남자의 답답한 심정을 편안한 사운드와 공감가는 가사로 표현한 밴드곡이다. 어제와 다른 연인의 모습에서 느끼는 심적 갈등과 연인 사이를 다시 되돌려 보려 하는 남자의 심정을 복잡하지 않은 기타 리프와 기본에 충실한 베이스 라인, 리드미컬한 드럼연주가 어우러져 중독적인 사운드로 표현해 낸다. 담담한 멜로디에 어우러진 “왜 이래”라는 강렬한 후렴구는 듣는 이의 머릿속에 강하게 남는다. 보컬, 기타를 담당하는 밴드 ‘가을방학’의 밴드 마스터 김은총, 현직 의사이자 베이스 정진우, 가을방학 드러머 최혁.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세 남자가 만들어 내는 사운드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컴퓨터 사운드가 아닌 기본에 충실한 연주 악기로 음악을 구성하려 하였다. ‘비움’을 화두로 불필요한 악기를 제거함으로써 보다 밴드적이면서 흑인 R&B, 힙합에서 엿보이는 단순한 구조의 사운드를 구축하려는 시도를 많이 했다.

밴드 실버라이닝은 2015년에 보컬, 기타인 김은총과 베이스 정진우 그리고 드러머 최혁으로 결성된 밴드이다. 보컬 김은총은 밴드 ‘D.I.C.E’의 기타리스트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가을방학의 밴드마스터, 보컬 중심 밴드 ‘M.supply’ 에서 작곡, 편곡, 기타 및 작곡가로 활동 중이다. 드러머 최혁은 밴드 ‘ready O’에 드러머로 활동했으며 밴드 ‘시베리안허스키’의 전 멤버이다. 최근까지 섹소폰 연주자인 ‘Lukas’(이인성) 밴드의 드러머로도 활동한바 있다. 현재는 ‘가을방학’의 드러머로도 활동 중이다. 베이시스트 정진우는 현재 경기도 K 병원의 응급의학과 의사이다. 본업이 의사임에도 불구하고 프로연주자와 같은 실력으로 수많은 ccm밴드와 레코딩 & 라이브 세션으로 활동해왔으며 현재 네이버 카페[재즈매니아] 부매니저이기도 하다. 최근엔 기타리스트’장태화’, 가수 김민우, ccm ‘Fiveproject’의 세션을 담당했다. 밴드 실버라이닝은 싱글 앨범 ‘왜이래’ 를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적인 앨범 발매와 활동을 계획중이라고 한다.
앞으로 나올 이들의 음악과 활동을 기대해본다.

[Credits]

작곡 : 김은총
작사 : 김은총
편곡 : 정진우, 최혁, 김은총

보컬 : 김은총
기타 : 김은총
베이스 : 정진우
드럼 : 최혁
키보드 : 김영주

믹스, 마스터 : 이은규
앨범 자켓 디자인 : 김상현
뮤직비디오 : 정진
프로듀서 : silverlining
제작 : silverli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