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전설의 디바, 제 1회 KBS 도전 주부가요스타 대상 수상가수 단야(DANYA) K-Pop Trot '깎아주세요'

전설의 디바, 제 1회 KBS 도전 주부가요스타 대상 수상가수 단야(DANYA) K-Pop Trot '깎아주세요'

공유하기

단야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17.05.26
앨범소개
[ 단야 - 깎아주세요 ] 

전설적인 트로트 디바, 제1회 KBS도전주부가요스타 대상 수상에 빛나는 가수 ‘단야’ 와 제15회 최고연예대상 성인가요작곡 대상 수상, 2015 대한민국 가요대상 신인대상 및 작곡상을 수상한 작곡가 ‘권노해만’, 그리고 MBC를 비롯한 대한민국 노랫말 공모전 3관왕에 빛나는 작사가 ‘최문정’ 의 스테디셀러 Special 콜라보, ‘깎아주세요’.
스테디셀러 명곡의 전설을 이어가는 트로트 신곡, 공룡가수 트로트 디바 단야(DANYA)의 ‘깎아주세요’가 대한민국 트로트 계에 또 한번 아련한 감동을 노래한다.

아름다운 재치가 돋보이는 노랫말, “건너 뛴 세월, 깎아주세요” 이 한 소절의 감성에 옛추억을 실어 녹여내고, “잘못했다 다릴 걷어도, 회초리 드는 어른이 없네” 이 한 소절의 반추 속에, 이 시대의 진정한 어른이 되고자 희망을 얘기하는 명곡이다.

단야는 1995년 제1회 KBS 도전 주부가요스타 대상을 수상한 실력파 디바이자, 연극배우 출신의 가수다. 2007년 3편의 가족 뮤지컬 ‘춤추는 동화책’, ‘뭉치’, ‘성냥팔이소녀의 크리스마스캐럴카드’ 창작극을 기획 / 연출하여 전국연극제 및 전주세계소리축제에 참여하는 등 많은 공연을 통해 연출가로써의 재능도 인정받은 바 있다. 2009년 뮤지컬 갈라팀 [스플래쉬]를 결성하여 갈라공연을 시작하면서 독특하고 신나는 무대퍼포먼스와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 온 단야는 2011년 디지털 싱글 [미련]을 시작으로 트로트 성인가요계의 유망주로 거듭났다.

작곡가 권노해만(Kwon No Haeman)은, MBC 강변가요제 18기로 연예계 데뷔하였으며, ‘MBC 오늘저녁’, ’KBS 생생정보 스페셜’, ’KBS 아침마당’, ’KBS 굿모닝 대한민국’, ’SBS 좋은아침’, ‘JTBC 현장박치기 쇼’, ’MBN 부부수업 파뿌리’ 등에 출연하였고, 현재 성남FM 생방송 음악프로그램 ‘안녕두시’의 MC를 맡고 있다. 2017 CGB채널경기 제2회 대중가요페스티벌 베스트 성인가요 대상, 2016 대한민국 충효대상 모범가수대상, 2015 최고연예대상 성인가요작곡 대상 수상, 2015 대한민국 가요대상 신인대상 및 작곡상을 수상하였으며, ‘브레인TV 가요축제’, ‘GMTV 전국가요대행진’ 등의 방송에도 출연 하고 있다.

작사가 최문정은 ‘MBC 아름다운 가사 공모전’ 최우수상, OBS ‘백영규의 가고 싶은 마을’ 노랫말 공모 당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8천만 통일의노래 가사공모전' 수상 작가로, 공모전 3관왕에 빛나는 실력파 작가이다.

편곡을 맡은 ‘제이콥수(윤영수)’의 와우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상쾌한 악기편곡과 깔끔한 리듬편곡이 어우러져 이색적인 개성과 세련미까지 넘치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요정 같은 청순한 외모에서 뿜어져 나오는 가창력이 폭발적인 가수 단야는, 공룡가수 거인가수 라는 별명을 얻었을만큼 가창력이 출중한 가수로, 대한민국 성인가요계의 차세대 스타를 예고하고 있다. 단야의 ‘깎아주세요’와 함께 세월을 싱그럽게 깎아보자.

[ CREDIT ]
작사 : 최문정
작곡 : 권노해만
편곡 : 제이콥수
노래 & 코러스 : 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