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EW GENERATION

NEW GENERATION

공유하기

자이로 (zai.ro)

앨범유형
정규앨범 , 뉴에이지 / 뉴에이지
발매일
2017.05.30
앨범소개
[안중재 정규1집 'NEW GENERATION']

기타신에서 촉망받는 신예 기타리스트 안중재의 첫번째 정규 앨범! 'NEW GENERATION' 발표!

정식 데뷔 이전부터 김건모, 이효리 앨범과 공연에 참여, 2ne1, 씨스타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통해 실력을 인정 받으며 다방면면에서 활동중인 기타리스트!

기타리스트 안중재는 "Lost star", "Let it go", "Precious time"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곡들을 본인만의 스타일로 해석한 커버영상을 통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존경의 마음을 담아 연주한 마이클 잭슨의 "Love never felt so good" 커버 영상은 유투브 100만뷰에 육박! 세계 각지의 팬들로부터 수많은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Finger style 음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 외에도 응답하라 1988 OST "소녀", "썸" 등 많이 사랑 받은 한국가요의 커버영상을 통해 실력과 감성을 겸비한 아티스트임을 드러냈다. 나아가 SBS 괜찮아 사랑이야 OST 수록된 "Slow romance", KBS top 밴드3 에서 연주한 "Joky"를 통해 본인의 자작곡을 선보였는데, 감미로운 멜로디뿐만 아니라 긴장감 넘치는 리듬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면서 본인의 자작곡 능력을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이번 데뷔앨범인 'NEW GENERATION' 은 총 14트랙으로 커버곡인 '소녀' 외 자작곡 13트랙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14번 트랙 '충분해'는 직접 노래를 함으로서 싱어 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어쿠스틱 버전과 일렉트릭 버전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느낌의 연주가 기대되는 앨범이다.
한편, 1집 발매를 기념하기 위한 단독콘서트가 6월10~11일 양일간 홍대 롤링홀에서 개최된다.

[아티스트가 직접 소개하는 트랙리스트] 

1. Start!
Composed by 안중재 Arranged by 안중재,김지수
뭐든 시작이 힘들잖아요 시작하기에 앞서 두려움도 있지만 멋진 선택이 될 거라는 힘찬 느낌을 표현해보고 싶어서 쓴 곡입니다. 

2. New Generation(Bass by 김형태)
Composed by 안중재 Arranged by 배영준
고등학교 때 쓴 곡이고 저에겐 의미가 남다른 곡이에요. AGH 2008 어쿠스틱 기타히어로 대상을 안겨주기도 했고, 새로운 음악시대를 열겠다는 패기 넘치는 마음으로 만든 곡이기도 합니다. 그때 당시에 핑거스타일 카페 회원 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셔서 자작곡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준 계기가 되는 곡이기도 합니다.

3. With you
Composed by 안중재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든 순간 순간이 그림같고 행복할 것 같아요. 이 세상에 둘만 남겨져도 마냥 좋을것 같은 생각이 들 때가 있지 않나요? 그 순간은 그리며 감상해 주세요. 그런 사람과 함께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4. Sad Sunset
Composed by 안중재
연인을 만나러 가요. 근데 오늘은 이별하는 날이에요. 잡으려고 해도 잡히지 않을걸 아는 그 마음을 가지고 가는 길에  일몰을 바라보며 마음을 저 일몰에 투영시켜 보는 거에요.

5. Run
Composed by 안중재
KBS [탑밴드] 오디션에 참가해 ‘3pop’팀으로 발표한 곡 [3pop] 이란곡에 기타리프는 원래 이곡의 리프를 참고한곡이에요. 신나는 리듬에 동양적인 멜로디가 잘 가미된 곡입니다.

6. 나리타에서 너
Composed by 안중재
일본 나리타에 친척들 보러 갔을 때 쓴 곡인데 그곳에 이모 두 분이 계셔요 근데 그때 당시 제가 이별을 한 상태여서 아무 데도 못 나가고 그리운 마음에 그 친구를 그리며 그곳에서 쓴 곡이에요 노래하듯이 치려고 노력을 많이 한 곡이고 그때 감정을 끌어내야 해서 녹음을 마치고 며칠동안 감정이 요동친 기억이 나네요

7. Joky
Composed by 안중재
Joky 가 사전적 의미로는 농담을 좋아하는 ,우스개 소리 이런 뜻이 있어요 제가 기타를 치며 놀면서 만든 곡이기도 하고 저의 그런 성격을 솔직하게 그려낸 곡 입니다
사실 처음엔 쫄깃쫄깃한 리듬 곡이라 쫄깃으로 제목을 지으려 하였지만 음식 같기도 하고 멋이 없어서 비슷한 영어 발음 을 찾다보니 joky라는 좋은 단어를 찾아 내었답니다.

8. Slow Romance
Composed by 안중재
SBS  드라마[괜찮아 사랑이야]의 OST로 참여한 곡으로, 원래는 하모니카와 피아노와 같이 했던 곡인데 저만의 호흡으로 만들어보고 싶어 새로 구성을 짜보았습니다. OST 버전과 제 정규앨범에 있는 버전 두 가지를 들으실수 있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9. Forest
Composed by 안중재
제가 2016년 6월에 스트라디움에서 앨범도 없이 첫 단독콘서트를 한 적이 있어요. 그때 정말 너무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큰 감동을 받았거든요. 그 감사한 마음과 여운이 쉽게 가시지 않아 공연을 마치고 다음날 바로  기타를 잡고 쓴 곡이에요. 팬분들께 전하고 싶은 헌정곡이죠.

10. Antoine
Composed by 안중재
고등학교때  Antoine dufour란 기타리스트에게 영감을 받아 쓴곡이에요. 타격기와 동양적인 멜로디가 가미된 곡입니다.

11. 소녀
Composed by 이영훈 Arranged by 안중재
1985년 발매된 이문세 선배님의 3집앨범에 수록된 [소녀]를 편곡해 연주한 곡입니다.  최근에 오혁씨가 ‘응답하라1988’ OST로 리메이크하기도 했었는데요, 다양한 연령층이 좋아하는 곡이니 만큼 이문세 선배님의 버전과 오혁씨의 버전을 들으면서 시대를 넘나드는 감성을 담아내려고 시도해 봤습니다 

12. Sad sunset (acous.)
Composed by 안중재
밴드사운드 버전과는 달리 기타 하나의 사운드로 간결하게 녹음한 곡으로  통기타 하나의 사운드만 들으면 밴드 버전과는 다른 감성이 느껴져 만들어 봤어요

13. Run (elec.)
Composed by 안중재 Arranged by 배영준
이 버전은 원래 어쿠스틱버전으로 만들기전 생각했던 사운드입니다 일렉기타로 메인 리프를 좀더 파워풀하게 살린 곡입니다

14. 충분해
Composed by 안중재 Lyrics by 안중재 Arranged by 안중재
꿈을 향해 나아가다 보면 한번 주춤 할때가 있어요. 시작할 때의 나의 모습을 보면 뭐든 자신있고 뭐든 해낼수 있을 것 같고, 밝은 에너지로 가득 차 있죠.
근데 현실은 시리도록 냉혹할 때가 많아요. 점점 짓누르는 현실의 벽들에 가로 막혀 점점 지쳐 가며, 겁도 많아지고, 자신감도 잃어가죠. 저 역시 그런 때가 있었고 이런 감정과 시기를 겪은  많은 분들께 위로가 될 곡을 써보고 싶었어요 ‘괜찮아 잘하고 있어’ 라는 말과 비슷한 말이지만 ‘지금 넌 충분해’ 라고 말해주는 사람은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말을 전해주고 싶었어요

고등학교 2학년 때쯤인가..  언젠가 내 이름으로 된 앨범을 꼭 내야지 하고 꿈꿔왔었어요. 그리고 9년이란 세월이 흘러 그 꿈을 이루게 되었네요.

하루도 거르지 않고 음악과 함께한 그 시간 동안 얻은 값진 경험을 고스란히 이 앨범에 담아내려 했습니다. 그래서 더 울컥하기도 하고 첫 앨범이라 그렇겠지만 더욱 각별하기도 하네요. 이제 시작하는 첫걸음이고 앞으로 더 다양하고 좋은 음악 만들어 낼테니 응원 많이 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곡 한 곡 편안히 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