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TAR;DOM

STAR;DOM

공유하기

업텐션 (UP10TION)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7.06.29
앨범소개
정열적인 카리스마, 심장이 뜨거워지는 퍼포먼스
업텐션(UP10TION) “시작해” COME BACK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로 매 순간을 압도하는 그룹 '업텐션(UP10TION)'이 새 미니앨범 [STAR;DOM]을 발표하고 2017년 여름, 가장 핫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STAR;DOM]은 하늘에서 빛나는 별처럼 어디서나 주목을 받는 ‘스타(STAR)’ 업텐션이 이번 앨범을 통해 가슴이 터질 듯한 박진감과 섹시한 매력의 퍼포먼스로 큰 주목을 받고 정상에 오른다는 큰 포부가 담겨 있다.

▶ ALBUM : [STAR;DOM] 가슴 터질 듯한 박진감, 설레임, 패기 모두 담았다.
업텐션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STAR;DOM]은 사랑을 목표로 전력질주 하는 남자의 이야기가 담겼다.

타이틀곡 ‘시작해’는 임창정, 비, 먼데이키즈, 럼블피쉬, 소냐 등 보컬리스트들의 사랑을 받은 작곡가 SUN이 업텐션과 첫 만남을 가졌다. ‘시작해’는 사랑을 달리기에 비유해 노래로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사랑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달려가는 남자의 의지가 뜨겁게 느껴지는 뭄바톤(Moombahton) 계열의 댄스곡이다. 두 번째 트랙인 ‘Everything’은 저스틴 비버의 ‘One Less Lonely Girl’, 그룹 엑소의 ‘으르렁’, 업텐션의 데뷔곡 ‘위험해’와 ‘나한테만 집중해’를 작곡한 히트곡 메이커 신혁의 곡으로 매 순간 그녀 생각으로 머리 속이 그녀 생각으로 꽉 찬 남자의 행복한 감정을 전화 통화를 하는 듯한 연출로 독특하게 풀어냈다.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PLAY SOUND)’의 박상준, 이진실의 작품인 ‘너다운’은 트로피컬(tropical) 사운드의 팝 댄스곡으로 사랑에 대해 솔직한 남자의 사랑, 꾸밈없는 마음을 멤버 쿤, 웨이, 비토가 가사로 나타냈다.

제목에서부터 강렬함이 느껴지는 ‘Hot Blood’는 업텐션만의 파워를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힙합 트랩 곡으로 업텐션의 끈질긴 도전정신과 꿈을 위해 포기하지 않는 뜨거운 열정이 압도적으로 느껴지는 곡이다. 걸그룹 트와이스 ‘1 to 10’, 업텐션의 지난 앨범의 ‘Just Like That’ 등을 작곡한 Noday, Chloe의 ‘매일’은 사랑에 빠진 소년의 순수한 사랑을 팝 사운드로 표현한 곡이다. 마지막 트랙인 ’Dream You’는 어쿠스틱 팝 스타일로 부드러운 기타 사운드와 업텐션 특유의 개성이 담긴 보이스가 만나 로맨틱한 분위기를 탄생 시켰다. 이별 후 꿈 속에서 웃는 연인의 모습을 그리워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TITLE : 남자로 거듭나는 ‘시작해’
사랑을 달리기에 비유... 끝까지 달리는 뜨거운 남자의 의지
멜로디 듣기만 해도 몸이 들썩! 정열적인 업텐션의 카리스마
악동 장난꾸러기, 썸머남친 등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의 친근한 매력을 보인 업텐션이 올 여름 신곡 ‘시작해’를 통해 남자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시작해’는 사랑을 독특하게 달리기에 비유한 곡으로 ‘가슴이 터질 듯 해 숨이 차올라’, ‘늘 앞서가는 나의 마음 따라가’, ‘쉴 틈 없이 뛰고 뛰어’, ‘부디 마지막은 나이길’ 등 사랑이라는 트랙 위를 뛰고 있는 남자의 가슴 뜨거운 의지가 가사에 녹아 있다. 멜로디만 들어도 몸이 들썩거리는 이유, 현재 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뭄바톤(Moombahton)계열의 댄스곡으로 인트로부터 곡이 끝날 때까지 정열적인 업텐션의 파워풀하고 섹시한 모습에 반할 수 있을 것이다.

▶ PERFORMANCE : 러닝(Running) 퍼포먼스
보기만 해도 심장 박동수 UP! 선수 입장!
총소리가 들리면 게임 시작, 신발끈부터 질끈
이번 ‘시작해’에서는 업텐션의 트레이드마크인 다이나믹한 안무를 좀 더 강하고 섹시하게 업그레이드 시켰다. 달리기 전 신발끈을 묶는 동작을 시작으로 하늘을 향해 총을 쏘고 숨이 차는 듯이 달리는 동작, 바톤 터치를 하는 등 보는 사람 마저 심장 박동수가 높아지는 강도 높은 퍼포먼스이다.  부드럽게 목을 돌리거나 다리와 손가락을 한 동작씩 미끄러지는 듯 움직여 음악이 거의 끝나감에 따라 업텐션의 박력 넘쳤던 달리기 코스를 완주한다.

▶ PHOTO CONCEPT: 남사친에서 남자로 느껴지는 순간
스포티&액티비티 업텐션의 활기 가득

특히, 업텐션은 스케이트 보드나 자전거를 타고 있거나, 활력 넘치는 아크로바틱 점프를 가볍게 보여주는 등 스포티하고 액티비티한 컨셉의 웜 업 포토(WARM UP PHOTO)로 컴백 신호탄을 알렸다. 이어 장난꾸러기 같고 마냥 남동생 같은 업텐션이 아닌 눈빛에 섹시함이 담긴 스타트 업 포토(START UP PHOTO)로 남성미를 자랑해 이번 [STAR;DOM]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 MUSIC VIDEO : 남자의 심기일전... 달릴 준비 완료 
‘시작해’... 긴장감 넘치는 트랙 위, 숨 막히는 실루엣 신
업텐션의 ‘시작해’ 뮤직비디오는 씨스타의 ‘Touch My Body’, 'SHAKE IT', 틴탑, ‘장난아냐’, ‘아침부터 아침까지’ 그리고 업텐션의 ‘오늘이 딱이야’, ‘하얗게 불태웠어’ 등을 작업한 K팝신 최고의 뮤직비디오 감독 주희선이 메가폰을 잡았다.

빨려 들어갈 듯한 화려한 네온 사인이 설치된 트랙 세트장에서 업텐션은 마라톤 선수처럼 멤버들의 페이스가 일정하고 완벽한 군무를 선보인다. 락커 룸과 체육관 등 스포티한 느낌과 의상들로 달리기에 비유한 사랑을 쟁취하기 전의 남자의 심기일전을 극대화 시킨다. 업그레이드 된 업텐션의 ‘시작해’의 파워풀하고 섹시한 퍼포먼스의 움직임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블랙 셔츠와 블랙 팬츠의 올블랙 의상을 장착하고 실루엣만으로 퍼포먼스를 더욱 돋보이게 촬영을 해 묘한 긴장감과 남자다운 섹시함을 영상으로 나타냈다.

▶ ‘STAR;DOM’ TRACK LIST

1. 시작해 (Runner)
Composed by SUN, 윤영민/ Lyrics by SUN, MAKER, ssengirl/ Arranged by 윤영민
타이틀곡 '시작해'는 현재 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뭄바톤(Moombahton)계열의 댄스곡이다. 사랑을 달리기에 비유한 것이 특징으로 혼자 앞서가거나 뒤쳐져서도 안 되는, 일정한 간격을 유지해야 하는 사랑의 어려움을 디테일하게 표현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해 숨이 차오르게 달려가는 내용의 가사로 업텐션의 남자다운 모습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2. Everything
Composed by Hyuk Shin, RE:ONE (Joombas), Davey Nate (Joombas)/ Lyrics by Ponde/ Arranged by RE:ONE (Joombas)
저스틴 비버의 ‘One Less Lonely Girl’, 그룹 엑소의 ‘으르렁’, 업텐션의 데뷔곡 ‘위험해’와 ‘나한테만 집중해’를 작곡한 히트메이커 Hyuk Shin의 곡. 남자의 삶이 모두 그녀 중심이 되어 버린 상황과 남자의 행복한 감정을 마치 전화 통화 하는 듯이 독특한 연출로 풀어냈다.

3. 너다운 (True Love)
Composed by 박상준, 이진실/ Lyrics by 박상준, 이진실, 쿤, 웨이, 비토/ Arranged by 박상준, 이진실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트로피컬(tropical)사운드의 리드미컬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담긴 팝 댄스곡으로 업텐션의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다. 업텐션의 멤버 쿤, 웨이, 비토가 작사에 참여해 사랑에 대해서는 솔직한 남자의 진실된 사랑과 그녀를 대할 때의 꾸밈없는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4. Hot Blood
Composed by 박상준, 유종운, 임소혁/ Lyrics by 박상준, 쿤, 웨이, 비토/ Arranged by 박상준, 유종운, 임소혁
힙합과 trap을 기반으로 묵직한 브라스와 베이스, 거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업텐션만의 파워를 느낄 수 있는 강렬한 곡이다. 반복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신스 라인에 도전적이고 꿈을 위해 포기하지 않는 업텐션의 뜨거운 열정이 담겨 있으며 보컬에서도 남자다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수록곡 ‘너다운’에 이어 업텐션의 랩퍼라인 쿤, 웨이, 비토가 작사에 참여해 확실한 개성과 카리스마를 표출했다.

5. 매일 (Everyday)
Composed by Noday, Chloe/ Lyrics by Chloe, Noday, 쿤, 비토/ Arranged by Noday, Chloe
어떤 모습, 어떤 순간에도 매력적인 그녀에 대한 소년의 풋풋한 사랑을 Pop sound로 그렸다. 화려하지 않아도, 헝클어진 머리도 예쁘고 그녀라면 뭐든지 다 좋다는 소년의 순수한 사랑을 쿤과 비토가 가사로 표현했다.

6. Dream You
Composed by 어벤전승/ Lyrics by 어벤전승, 비토/ Arranged by 어벤전승
미디엄 발라드 트랙 ’Dream You’는 어쿠스틱 팝 스타일의 Urban R&B 장르의 곡으로 부드러운 기타 사운드의 그루비한 리듬과 감성적인 코드 그리고 업텐션 특유의 개성이 담긴 보이스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시키고 있다. 연인과의 이별, 일상에서 겪는 남자의 가슴 아픈 심정을 이야기 하며 꿈 속에서 웃는 연인의 모습을 그리워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