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rue Love Is Whisper

True Love Is Whisper

공유하기

AkkE (아케)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7.07.14
앨범소개
거칠게, 슬프게, 아름답게 노래하는 밴드
노르웨이안 우드의 새로운 싱글 True love is whisper

울림 있는 가사와 특유의 몽환적인 사운드로 많은 인디 음악 매니아들에게 사랑받은 노르웨이안 우드가 2년 만에 싱글 [True love is whisper]로 돌아왔다.
 
노르웨이안 우드는 2012년에 결성되어 2015년까지 총 세장의 앨범을 발표하고, 홍대 인근의 클럽들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면서 두터운 매니아층을 확보하였다. 헬로루키, CJ 튠업과 같은 국내 굴지의 밴드 페스티벌의 결선에 진출하여 평단에서도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밴드로 인정받았으며 가장 최근에 발매되었던 EP [상실]은 코리안 인디 베스트가 선정한 2015년 베스트앨범에 선정되기도 했다. 

[상실] 발매 이후, 드러머 강희준과 보컬 김혜진이 각자의 진로를 놓고 고민하던 중 밴드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고, 노르웨이안 우드는 드러머 정명철, 보컬 민지은을 새로이 영입했다. 정명철은 어쿠스틱 드럼과 드럼머신을 자유로이 넘나들며 독특한 리듬패턴을 만들어냈고, 민지은은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와 센스 넘치는 해석력을 보여주었다. 이들의 영입을 계기로 노르웨이안 우드는 2년간 전작들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사운드와 편곡을 실험하였고, 이를 통해 음악적 차원의 도약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다졌다.

따라서 이번에 발매된 [True love is whisper]는 노르웨이안 우드가 지금까지 선보인 라인업 중 가장 이상적인 라인업으로 만들어낸 첫 번째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True love is whisper]는 진정한 사랑은 속삭임에서 시작된다는 메세지를 담은 곡으로 몽환적인 기타리프와 피아노, 신스베이스와 드럼 머신, 투명한 보컬 음색이 어우러지는 곡이다. 

노르웨이안 우드는 올해 하반기에 한 장의 싱글을 더 발매하고, 내년 초에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끊임없이 진보하는 밴드 노르웨이안 우드, 그들의 행보를 기대해도 좋다.   

Composed, Lyrics by 박선양
Produced by 노르웨이안 우드
Arranged by 노르웨이안 우드
Vocal 민지은 
Chorus 민지은, 노거현
Guitars 박선양
Piano, Electric Piano 구예지
Synth Bass 노거현
Drum Machine, Electric Percussion 정명철
Recorded, Mixed. Mastered by 노거현 @Poomni Studio

Cover designed by 구예지, 박선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