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YTEEN GO!

MYTEEN GO!

공유하기

마이틴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7.07.26
앨범소개
데뷔전 이례적인 행보로 숱한 화제를 모은 신예그룹 ‘마이틴’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는 뮤직웍스의 첫번째 보이그룹 ‘마이틴’
생기, 활력 넘치는 ‘마이틴’ 첫번째 미니앨범 ‘MYTEEN GO!’로 드디어 정식 데뷔!

백지영, 공민지, 길구봉구, 유성은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는 뮤직웍스의 첫 보이그룹 ‘마이틴(MYTEEN)’이 첫번째 미니앨범 [MYTEEN GO!]로 정식 데뷔했다.

첫번째 미니앨범 [MYTEEN GO]에는 다이나믹한 리듬의 타이틀 곡 ‘어마어마하게’부터 위트있고 재치있는 곡 ‘붕 떠’, ‘이 동네 왜 이래’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그루브 한 ‘꺼내가’, ‘Mr. Misery’, ’19.20’과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은 ‘짜장면’까지 눈과 귀를 동시에 자극할 만한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수록 곡 ‘꺼내가’는 실력파 그룹 빅스 리더 엔이 직접 안무를 창작해 선물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또 마이틴의 데뷔 쇼케이스는 티켓 오픈 후 1분 만에 매진되며 큰 반응을 얻기도 했다.

‘마이틴은’ 슈퍼스타K6 TOP4 출신 송유빈을 필두로 태빈, 천진, 신준섭, 은수, 시헌, 한슬 총 7명의생기발랄하고 활력 넘치는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10대의 재밌고 즐거운 기억들을 떠오르게 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고 있다.

‘마이틴’은 팔로우 마이틴(FOLLOW MYTEEN) 투어로 전국 각 지역을 방문해 약 2만명의 관객을 직접 찾아 무대를 선보였고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마이틴 GO’ 제작 및 방영으로 화제를 모았다. 또 국내와 홍콩 팬미팅 등 데뷔전부터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며 2017년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다.

[ 1. 어마어마하게 ]
마이틴의 데뷔앨범 타이틀곡 "어마어마하게"는 그 동안 2PM, 슈퍼주니어, 샤이니, 블락비, NCT127 등 K-POP 을 이끄는 많은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해 온 글로벌 뮤직그룹 PRISM FILTER 의 곡으로 마이틴 은수와 신준섭이 작사에 참여했다.
"어마어마하게"는 소년이 처음 사랑에 빠지는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멤버들의 재치있는 래핑과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듣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며 중독성 있는 코러스 라인이 주를 이루는 펑키한 리듬의 곡이다. 
이 곡은 발매 전부터 ‘팔로우 마이틴’ 투어를 통해 많은 공연에서 미리 팬들에게 공개 되었던 곡으로 마이틴 만의 활기차고 밝은 모습과 잘 어우러져 좋은 호응을 얻었었다.

[ 2. 붕 떠 ]
"붕 떠"라는 곡은 최근 여자친구, 다비치, B1A4 등 많은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해온 작곡가 "노주환" 과 여자친구, 인피니트, 오렌지 캬라멜, 에일리 등과 작업하며 국내 최고의 히트 작곡가로 자리잡은 "이기"가 의기 투합 하여 만든 곡이다.
마이틴이 하늘위로 비상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는 이 곡은 808 Bass 와 HipHop 기반의 EDM을 잘 녹여내 만들어낸 세련된 트랙에 "붕 떠"라는 재치있는 가사와 여러가지 발상을 신선하게 담아낸 곡으로 마이틴 멤버들의 각자 개성과 장점들을 절묘하게 잘 표현해 만들어낸 곡이다.

[ 3. 이 동네 왜 이래 ]
"이 동네 왜 이래" 란 제목에서 느껴지듯 신선한 가사가 인상적인 이 곡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과 위트 있는 표현들이 귀를 사로 잡으며 마이틴 7명 멤버들의 밝은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곡이다.
신디사이져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이 동네 왜 이래'는 몬스타엑스, GOT7과 작업해 온 작곡가 Eunsol(1008), 정성민 그리고 규현, 려욱, DAY6, 예성 등을 프로듀싱 한 누플레이(NUPLAY)의 신예 작곡가 Loki, MIHO가 콜라보로 작업한 곡으로 마이틴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 4. 꺼내가 ]
밝기만 할 줄 알았던 마이틴의 색다른 보컬을 느낄 수 있는 곡 "꺼내가"는 이루어 질 수 없는 연인을 그리워하며 지구 반대편에서 살아가는 연인을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그루브한 멜로디, 그리고 멤버들의 보컬이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주고 있다.
이 곡은 Chris Brown, Adam Levine 의 프로듀서 Tushar Apte 와 Tiesto feat. Jane Zhang, Victoria Justice 의 프로듀서 Ben Camp, 그리고 Benjamin "Oktavian" Samama, 여기에 Rania와 BoA의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 Alex Wright 가 만들어낸 R&B 곡이다.
또 실력파 그룹 빅스의 리더 엔이 안무 메이킹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 5. Mr. Misery ]
"Mr. Misery"는 귀에 맴도는 Bass 라인과 심플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Pop R&B 곡으로 마이틴 멤버들의 보컬과 래핑이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 이 곡은 좋아하는 이에게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언제든 24시간 보여줄 수 있다는 마음을 담았다.
뮤직웍스가 주최한 "2016 LA song camp for MYTEEN"을 통해 만들어낸 이 곡은 Furious 7 soundtrack (#1 album in the world / #1 in Billboard album chart), Prince Royce 의 프로듀서 A-DEE 가 마이틴을 위해 작업한 곡으로 마이틴의 프로듀서 Sofar와 함께 멤버들에게 잘 어울리는 곡으로 탄생시켰다. 또, 마이틴의 은수와 신준섭이 작사에 함께 참여했다.
이 곡에 참여한 믹싱 엔지니어 Jaime Velez 는 The Hunger Games : Mockingjay - Part 1 (Grammy nominated), Daya’s "Hide Away" (U.S. iTunes top 10), The Chainsmokers' "Don't Let Me Down." (Grammy nominated)의 앨범을 통해 이미 세계적으로도 그 실력을 인정받은 엔지니어로써 마이틴을 위해 참여해 완성도 있게 탄생 되었다.
 
[ 6. 19.20 ]
Mr. Misery와 마찬가지로 뮤직웍스가 주최한 "2016 LA song camp for MYTEEN"을 통해 만들어낸 곡으로 Furious 7 soundtrack (#1 album in the world / #1 in Billboard album chart), Prince Royce 의 프로듀서 A-DEE 와 SongWriter "Beau Cassidy"의 작품이다.
고급스러운 리듬과 멜로디 라인에 프로듀서 Sofar의 현실적인 가사가 더해졌다. 한 살 차이인데 동생으로만 생각 하지 말아 달란 연하남의 마음을 사실적으로 담고 있다. 

[ 7. 짜장면 ]
 ‘짜장면’은 감미로운 기타 라인을 시작으로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이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R&B곡이다.
이 곡은 데뷔 전부터 많은 사랑을 보내 준 팬들을 위한 곡으로 "짜증날 땐 짜장면 우울할 때 울면"이라는 가사를 인용하여 재치 있는 곡으로 탄생 되었다.
장난기 가득한 마이틴 멤버들의 이미지와도 잘 어울리는 곡으로 재미있는 가사에 듣는 내내 미소를 머금게 된다. 

1 어마어마하게
작사: 조자영, 신준섭, 은수, Sofar
작곡: 박기태, Anchor
편곡: 박기태

2 붕 떠
작사: 노주환, 이기, 신준섭, 은수
작곡: 노주환, 이기
편곡: 노주환, 이기

3 이 동네 왜 이래
작사: Eunsol(1008), 정성민, Loki(Nuplay), MIHO(Nuplay), Balance Kim(Nuplay), 신준섭
작곡: Eunsol(1008), 정성민, Loki(Nuplay), MIHO(Nuplay), Balance Kim(Nuplay)
편곡: Eunsol(1008), 정성민, Loki(Nuplay), MIHO(Nuplay), Balance Kim(Nuplay)

4 꺼내가
작사: Sofar
작곡: Ben Camp, Benjamin "Oktavian" Samama
편곡: Tushar Apte, Alex Wright

5 Mr. Misery
작사: Sofar, 신준섭, 은수
작곡: A-Dee, Beau Cassidy
편곡: A-Dee

6 19.20
작사: Sofar, 신준섭, 은수
작곡: A-Dee, Beau Cassidy
편곡: A-Dee

7 짜장면
작사: 김희원, 김진훈, 정진환, Sofar, 신준섭, 은수
작곡: 김희원, 김진훈, 정진환
편곡: 김희원, 김진훈, 정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