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ME

WEME

공유하기

위키미키 (Weki Meki)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7.08.08
앨범소개
위키미키 (Weki Meki) 1st Mini Album [WEME]

판타지오의 새로운 걸그룹 '위키미키(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가 데뷔 앨범 '위미(1st Mini Album 'WEME')'로 8월 8일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위키미키는 '서로를 알아보는 열쇠를 가진 8명의 개성 넘치는 소녀(Meki)와, 그렇게 만나 또 다른 새로운 세상을 여는 열쇠를 가지게 된 소녀들(Weki)'이라는 뜻을 담은 이름이다. 또한, 위키미키의 앞 글자를 따 '위미(WEME), 나와 우리가 되어 8명의 멤버들이 모여 한 그룹을 만들어 낸다'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넣었다.

위키미키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아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는 위키미키만의 틴크러쉬 매력을 보여주는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쳐 힙합(Future Hiphop) 장르의 곡으로, 국내에서 대표적인 KPOP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참여한 바 있는 작곡가 임광욱과 Ryan을 필두로 한 프로듀싱팀 디바인채널(Devine Channel)이 참여했다.

8명의 멤버들이 곡의 각 구성 마다 개성 있는 보컬과 랩 그리고 파워풀한 안무를 보여줄 수 있는 곡으로, 한 소녀가 자신이 좋아하는 소년이 다른 여자 친구들보다는 조금 더 자신과 친하게 지냈으면 하는 솔직한 바램과 질투를 표현한 가사와,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훅(Hook)이 귀에 맴도는 틴크러쉬 곡이다.

위키미키의 데뷔 앨범 '위미(WEME)'는 타이틀곡 '아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를 비롯해 총 6트랙의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멤버 '최유정'이 직접 랩을 작사한 트로피칼 하우스 장르의 곡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판타지오의 연습생 육성 프로그램인 아이틴걸즈(i-Teen Girls)의 테마 곡으로 이미 많은 팬들에게 데뷔 앨범의 스포일러로 알려진 곡 '너란 사람(i-Teen Girls Special)', 피터팬 이야기 속 호기심 많은 '웬디'처럼 새로운 곳을 동경하고 갈망하는 소녀의 마음을 담은 '네버랜드(Neverland)'가 위키미키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R&B 팝 발라드곡 '마이월드(My World)', 위키미키만의 팀 색깔을 표현한 에너지 넘치는 소녀들의 파티 곡인 '누이디엠 디스코(Nu EDM Disco)' 장르의 '판타스틱(Fantastic)'까지, 앨범 수록곡 모두 위키미키 만의 틴크러쉬 매력을 느끼게 한다.

세상을 놀라게 할 새로운 걸그룹 '위키미키'의 탄생과 앞으로의 활약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Track Review -

1. I don't like your Girlfriend
데뷔 앨범 타이틀곡 '아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는 위키미키만의 틴크러쉬 매력을 보여주는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쳐 힙합(Future Hiphop) 장르의 곡으로, 국내에서 대표적인 KPOP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참여한바 있는 작곡가 임광욱과 Ryan을 필두로 한 프로듀싱팀 디바인채널(Devine Channel)이 참여했다. 8명의 멤버들이 곡의 각 구성마다 개성 있는 보컬과 랩 그리고 파워풀한 안무를 보여줄 수 있는 곡으로, 한 소녀가 자신이 좋아하는 소년이 다른 여자 친구들보다는 자신과 조금 더 친하게 지냈으면 하는 솔직한 바램과 질투를 표현한 가사와,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훅(Hook)이 귀에 맴도는 틴크러쉬 곡이다.

2. Stay with Me
시원한 여름을 연상시키는 신스(synthesizer)사운드와 에스닉(Ethnic)한 편곡의 트로피칼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섬과 시원한 바다가 연상되는 곡이다. 사랑하는 누군가가 가까이 곁에 있어 주길 바라는 마음을 '시계'로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와, 멤버 '최유정'이 '하쿠나 마타타'라는 행운을 부르는 긍정주문으로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유정이 직접 랩을 작사하여 팬들의 듣는 재미를 더한 곡이다.

3. 너란 사람(i-Teen Girls Special) 
판타지오의 연습생 육성 프로그램인 아이틴걸즈(i-Teen Girls)의 테마 곡이며 이미 많은 팬들에게 데뷔 앨범의 스포일러로 알려진 곡으로, 데뷔 전부터 멤버 결성이 확정되기까지 다 함께 연습하고 녹음했던, 첫 미션 곡이자 위키미키가 처음 안무를 맞춘 곡이기에 더욱 특별하다. KPOP을 대표하는 걸그룹들과의 환상적인 싱크로(Syncronization)와 케미(Chemistry)로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고, KPOP의 한류 붐을 일으킨바 있는 프로듀싱팀 스윗튠이 참여하여 위키미키만의 예쁜 감성과 소녀스러움을 잘 표현해 주었다. 아련하고 감성적인 후렴구와 수줍은 고백을 예쁜 가사에 담았다. 멤버 최유정이 랩메이킹에 참여하여 다양한 장르의 랩을 소화하는 최유정의 매력과 김도연의 깜짝 놀랄만한 귀여움이 담긴 포인트가 돋보이는 곡이다. 

4. Neverland 
퓨처 미디엄 팝(Future Medium Pop) 장르의 곡으로, 피터팬 이야기 속 호기심 많은 '웬디'처럼 새로운 곳을 동경하고 갈망하는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특히 가사에 맞춰 자유자재로 곡 분위기를 주도하는 멤버들의 보컬이 매력적인 곡으로 소녀스러움과 성숙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5. My World 
서정적인 피아노가 이끄는 R&B 팝 발라드곡으로 멤버들의 감성적인 목소리를 더욱 깊이 있게 표현한 곡이며 흔들리는 마음을 항상 잡아주고, 힘이 되어주는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6. Fantastic
위키미키만의 팀 색깔을 표현한 에너지 넘치는 소녀들의 파티 곡인 '누이디엠 디스코(Nu EDM Disco)' 장르의 곡으로, 좋아했던 소년에게 오히려 갑작스럽게 고백을 받으며 수줍고 설레지만 즐겁고 행복한 소녀의 마음을 귀엽고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크레딧]
1. I don't like your Girlfriend
작사 : 서지음
작곡 : Devine Channel
편곡 : Devine Channel

2. Stay with Me
작사 : 서지음, CODE 9, 최유정
작곡 : CODE 9
편곡 : CODE 9

3. 너란 사람 (iTeen Girls Special)
작사 : SWEETUNE, 최유정
작곡 : SWEETUNE
편곡 : SWEETUNE

4. Neverland
작사 : 진리(Jinli), 영광의얼굴들
작곡 : 영광의얼굴들, Jake K, 진리(Jinli)
편곡:  영광의얼굴들, Jake K

5. My World
작사 : 진리(Jinli)
작곡 : 진리(Jinli), 영광의얼굴들
편곡 : 영광의얼굴들, 진리(Jinli)

6. Fantastic
작사 : 우라탕탕(WuRa TangTang)
작곡 : 우라탕탕(WuRa TangTang)
편곡 : 우라탕탕(WuRa TangT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