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rom. VICTON

From. VICTON

공유하기

VICTON (빅톤)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7.11.09
앨범소개
빅톤(VICTON) 4th MINI ALBUM [From. VICTON]
‘말도 안돼’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 빅톤의 초고속 컴백!
데뷔 1년을 맞이한 빅톤이 끊임없는 변화를 선보인다.

2016년 11월 9일, 빅톤 멤버들은 세상을 향한 목소리를 마음껏 보여주었다. 그 후 1년간 3번의 미니 앨범으로 다양하고 차별된 음악을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빅톤이 데뷔 1주년 기념 앨범을 발표한다.

네 번째 미니앨범 [From. VICTON]은 데뷔 1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빅톤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음악에 담았다.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여러 가지 모습으로 한 층 성장했음을 보여주기 위해 과감하게 보컬이 돋보이는 곡들을 수록했으며, 전 멤버가 작사에 참여하는 등 멤버들의 손이 가장 많이 간 앨범이다. 또한 잠재되어 있는 멤버들의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더 보여주기 위해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들과 함께 작업을 했다.

빅톤의 데뷔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프로듀싱 팀 ‘Good Life’가 나섰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나를 기억해]는 하이라이트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어쩔 수 없지 뭐’, 이기광의 ‘What You Like’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 내는 프로듀싱 팀 ‘Good Life’가 작업한 곡으로, 하이라이트의 멤버 용준형이 팀에 속해있다. 매번 공식 석상에서 ‘하이라이트’를 언급하며 롤모델로 삼았던 빅톤인 만큼, 멤버들에겐 이 곡이 큰 선물로 다가왔다.
평소 ‘청량돌’의 이미지가 강했던 빅톤이지만 그 안에 내재된 남성적인 면을 보여주기 위해 이번 곡을 타이틀곡으로 선택했다. 떠나가는 연인을 보며 후회하는 마음과 언제나 나를 기억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아련한 가사로 담아낸 팝 댄스 위에 한세가 랩 메이킹으로 참여하여 빅톤만의 색깔도 함께 보여주는 곡으로 완성 시켰다.

또한 트로피컬 사운드의 발랄한 노래 위에 빅톤의 청량감까지 더해지는 [사랑하기 때문에], 빅톤 전체가 작사에 참여하여 사랑하는 여자를 지켜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HAVE A GOOD NIGHT (Stage Ver.)], 어쿠스틱 기타 위에 온전히 얹어진 빅톤의 목소리와 가창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뒤돌지마],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서정적인 가사에 담아낸 [TIMELINE],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잔잔한 아련함을 보여주는 [나를 기억해 (Acoustic Ver.)]까지 총 6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장르를 알차게 담아낸 각 곡들을 통해 빅톤의 여러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앨범은 데뷔 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빅톤의 감사한 마음을 담은 앨범이다. 
세상을 향한 목소리를 외치며,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여, 음악적 정체성까지 찾은 빅톤이 데뷔 1년을 맞이하여 여러분들에게 쑥스러운 감사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빅톤의 음악과 그들을 항상 응원해주고 기억해 주길 바라며, From. VICTON

[TRACK REVIEW]

01_ 나를 기억해
Lyrics by Good Life (용준형, 김태주), 도한세
Composed, Arranged by Good Life (용준형, 김태주)
타이틀곡 ‘나를 기억해’는 용준형과 작곡가 김태주가 결성한 프로듀싱 팀 ‘Good Life’ 가 프로듀싱 한 곡으로,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Moombahton Reggae와 Dance Hall을 기반으로 한 팝 댄스 곡이다. 떠나가는 연인이 언제나 나를 기억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아련한 가사로 담아내었으며 멤버 한세가 랩 메이킹에 참여하여 빅톤의 색을 한층 더했다.

02_ 사랑하기 때문에
Lyrics by zomay, 오브로스(OBROS), 도한세, 오브로스2(OBROS2), N-DRAW
Composed by 오브로스(OBROS), zomay, 오브로스2(OBROS2), N-DRAW
Arranged by 오브로스(OBROS), N-DRAW 
‘사랑하기 때문에’는 'GOT7'의 'NEVER EVER', '아스트로'의 '붙잡았어야 해', '업텐션'의 '그대 내게 다시' 를 프로듀싱 한 '오브로스(OBROS)'와 'zomay'가 공동작업 한 곡으로, 트로피컬 사운드에 따라 부르기 쉽고 중독적인 훅 라인이 매력적인 곡이다. 사랑하는 여인의 모든 것을 다 받아줄 수 있는 무한한 사랑을 담아낸 가사에 독특하고 색다른 멜로디로 표현하였다.

03_ HAVE A GOOD NIGHT (Stage Ver.)
Lyrics by BEOMxNANG, BEVERLY KIDZ, 한승우, 강승식, 허찬, 임세준, 최병찬, 도한세, 정수빈
Composed, Arranged by BEOMxNANG, BEVERLY KIDZ
빅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하며 BEOMxNANG, BEVERLY KIDZ 프로듀서들이 함께 작업한 곡인 ‘HAVE A GOOD NIGHT’은 '앨리스의 방'을 주제로 하여 악몽을 꾸는 앨리스의 꿈속을 지켜주겠다는 빅톤의 마음을 가사에 담아냈다. 이전에 빅톤의 사운드 클라우드에 공개되었던 바이닐한 샘플링 버전과는 다르게 좀 더 퍼포먼스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여 스테이지 버전으로 재탄생 되었다.

04_ 뒤돌지마
Lyrics by 한승우, 도한세
Composed by 슈퍼창따이, 변현민, vanta black
Arranged by 슈퍼창따이, 변현민
작곡가 슈퍼창따이와 변현민, vanta black이 프로듀싱 한 ‘뒤돌지마’는 떠나가는 연인에게 쓰는 편지로, 연인이 뒤돌아 떠나가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으며 빅톤 멤버 승우가 랩 메이킹 제외한 전체 작사를 진행하였다. 힙합 리듬 위에 어쿠스틱 기타가 얹어진 알앤비 곡에 멤버 개개인의 보컬과 특색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곡이다.

05_ TIMELINE
Lyrics by 주효, 한승우, 도한세
Composed, Arranged by Tommy Park, 주효, taalthechoi
‘TIMELINE’은 JYP 퍼블리싱 프로듀서 “Tommy Park”, “주효”, “taalthechoi” 가 협업한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컨템포러리 알앤비 팝 곡으로, 지나간 추억을 타임라인에 빗댄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그동안 빅톤의 청량한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면, 또 다른 반전의 매력을 기대할 수 있는 곡이다.

06_ 나를 기억해 (Acoustic Ver.)
Lyrics by Good Life (용준형, 김태주), 도한세
Composed by Good Life (용준형, 김태주)
Arranged by 김태주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나를 기억해 (Acoustic Ver.)’은 작곡가 김태주가 어쿠스틱 기타로 편곡하였다. 원곡이 파워풀 하고 남성적인 면을 보여줬다면, 어쿠스틱 버전에선 아련한 느낌을 더하였으며 빅톤이 가지고 있는 감성을 더 돋보이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