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ow To Be Together

How To Be Together

공유하기

HG FunkTronic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7.11.28
앨범소개
대한민국 대표 드러머로 새로운 역량을 증명해낸 작품. HG FunkTronic (HGFT) 의 새 디지털 싱글 [How To Be Together] 를 발매 하였다. 

실력파 드러머의 관록이 묻어났던 지난 앨범 [Ready for Change] 의 후속작으로서 일렉트로닉과의 크로스오버를 가지고 가는 사운드는 기대를 증폭 시킨다. 그의 새로운 시도는 감정의 지평선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할 준비가 되어있다. 
 
아르페지오 일렉트로닉의 비트로 시작되는 도입은 스테레오 패닝 사운드로 변화된다. 강렬한 드럼 비트가 더해지며 시작되는 곡은 웅장한 전자 베이스와 리드미컬한 건반이 만나면서 하나의 하모니를 완성해 간다. 단순한 박자에도 선명한 리듬감위에 잔잔하면서도 경쾌한 브라스 소리, 차분하면서 여성적이며 치명적인 보코더 보이스, 마치 여러 색채를 수려하게 뿌려 놓은 듯 하다. 말그대로 Funk + Electronic 의 합성어 FunkTronic처럼 색의 융합은 완성되어 간다.  
 
가벼워질 준비가 되어있는 사운드를 가리키듯 HG는 보통 100g을 의미하는 헥토그램(Hectogram)의 약자로 많이 쓰인다. 오랜 경험의 거친 퇴적지에서 힘들게 피어난 꽃이 주는 가벼움은 동양의 전통적 미(美) 관념인 여백으로 다가오기에 새로운 형태의 HG(High Grade)다. 잠식되지 않는 선에서의 변화기에 신선하다. 발췌 -이기찬- [임진모웹진ISM].

■ 크레딧

Produced by 김홍기
Composed by 김하양
Arranged by 김홍기
Recorded by 조은주 at Music Paradiso
Mixed & Mastering by 양정남 at Music Paradiso
  
Artists
Drums 김홍기
Bass 안병철
Trumpet 브라이언신
Saxophone 신현필
Keyboards/ Sounds Effect 김하양
 
Endorsements
 
Canopus Drums, Zildjian, VaterDrumSt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