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지난 여행

지난 여행

공유하기

위버멘쉬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8.01.17
앨범소개
팝적인 편곡이 돋보이는 록 밴드 위버멘쉬의 새로운 도전
디지털 싱글 [지난 여행]

위버멘쉬. 이름만 들어서는 유럽 변방의 아트 록 밴드이거나 프로그레시브 록을 하는 팀일 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만큼 무겁고 낯선 이름을 사용하는 이 밴드의 음악은 기대만큼은 아닐지라도 꽤나 철학적이고, 난해한 분위기를 풍겨 왔던 게 사실이다. 15년 발매했던 싱글 타이틀은 [귀곡]이었으며, 14년에 발매했었던 첫 EP는 무려 [불확실성]이었다. 이만하면 그들의 밴드명과 큰 궤를 같이하는 ‘무거운’ 행보라 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아니다. [지난 여행]은 제목부터 캐주얼하기 이를 데 없다. 곡 자체도 전작들에 비해 훨씬 편해졌다. 다양한 미디 사운드가 적절히 배치된 이번 곡은 록 밴드의 곡이라기에 매우 말랑하다. 흔히 말하듯 팝 적인 느낌이 물씬 풍긴다. 

[지난 여행]은 헤어진 연인과의 마지막 여행을 추억하며, 지난 연애를 여행에 빗대어 노래한 곡이라고 한다. 위버멘쉬 음악의 정체성이자 특징이랄 수 있는 추상적이고 비유적인 가사들은 매우 간결한 일상의 언어로 대체되어 있다. 일반 대중가요의 언어와 큰 차이 없는 아픈 이별의 고백과 특유의 드라마틱한 곡 진행은 누구라도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거기에 더해 밴드 문의 프론트맨인 문동혁이 편곡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세련되고 안정적인 곡 구성을 성취한 것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지난 여행]은 말하자면 위버멘쉬 스타일의 록 발라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2018년 1월. [지난 여행]을 필두로 이들은 격월로 싱글을 낼 예정이라고 한다. 어려운 음악이 아닌, 좋은 음악을 하고 싶어 하는 이들의 행보에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Credits-
위버멘쉬 (Ubermensch) 디지털 싱글 [지난 여행]

Produced by 문동혁, 신동호, 최정원, 박진석, 최항
Composed by 신동호, 최항
Lyrics written by 신동호
Song arranged & programmed by 문동혁, 신동호, 최정원, 박진석, 최항
Recorded by 김병욱 at Seoul Jazz Academy, 이평욱 at Booming Studio
Mixed by 이평욱 at Booming Studio
Mastering by 이평욱 at Booming Studio
Artwork by 신주리
Design by 신주리
Publishing by POCLAN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