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Journey '1.0'

Journey '1.0'

공유하기

제이큐 (JQ)

앨범유형
정규앨범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8.02.13
앨범소개
작사가,그리고 래퍼 'JQ(제이큐)'의 데뷔 10주년 기념 정규앨범 Journey'1.0'
셀프 프로듀싱으로 이루어진 웰메이드 수작(秀作)

엑소의 `Ko Ko Bop`, `Power`, `Lucky One` , 프로듀스101 `열어줘`, 레드벨벳의 `Bad Boy`, `Little Little`, 샤이니 `1 of 1`등의 작사에 참여해 연달아 흥행시키며 히트작사가로 발돋움하고 있는 `JQ`가  정규앨범 Journey'1.0'로 돌아왔다. Journey'1.0'은 그의 10년간의 음악 여정을 고스란히 담았다.

[Track Review]
1. 둘만아는 이별 (With 강균성 Of 노을) 
JQ의 멘토이자 두터운 친분이 있는 노을의 강균성과의 콜라보 곡.

2. #설렘주의 (With 박지헌 Of V.O.S)
노래의 시작부터 끝까지 가사, 멜로디, 편곡 모두 설레임이 가득한 곡이며, 박지헌의 대표곡 `보고싶은 날엔`을 모티브로 한 곡.

3. Airplane Mode
엑소의 `Ko Ko Bop`은 태국에서 , `Power`는 홍콩에서 태민의 `Heart Stop`과 몬스타엑스 `데자뷰`는 LA에서 가사작업을 했다고 밝힌 JQ는 외국을 다니며 그 도시의 감성을 담아 작업을 할때 좋은 가사가 나온다고 한다. Airplane Mode는 작사가로서의 현재와 그리고 미래에 대한 심경을 비트위에 담담하게 랩으로 표현했으며, 엑소 콘서트장에서 엑소 팬들이 자신이 쓴 가사를 함께 따라 부르는 모습에 영감을 받아 작업했다고 한다. 시드니, 홍콩, 마카오, 세부 등을 다니며 촬영한 MV가 인상적이다.

4. 믿겨지지않는 이야기2 (With 레이디 제인)
연인과 헤어지는 순간을 담은 곡이며, 레이디제인과 말을 주고 받는 듯한 구성이 인상적인 곡.

5. 난 또.. (With 주비 Of 써니힐)
진심으로 사랑했던 연인과 헤어지고 난 후, 많은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또 생각나고, 또 보고싶은 마음을 담은 곡이며, 써니힐의 주비가 담담하게 노래했다.

6. 혼자두지마 (With 한소아)
샤이니 민호가 랩메이킹에 참여한 곡이며 기타리프와 비트가 잘어울어진 곡. 싱어송라이터 한소아의 목소리가 곡에 품격을 더해준다.

7. 종이달 (feat. 이예준, 정환) 
영화 `종이달`을 보고 영감을 얻어 작업했다고 밝힌 곡. 보컬 이예준과 정환의 목소리가 곡의 매력을 배가시켜준다.

8. 사귀자 (Tell Me `Yes`) (feat. G.Tiger) 
제목 그대로 사귀자고 하는 곡. 피쳐링에 참여한 지타이거의 목소리가 매우 달콤하다.

9. So Beautiful (집앞에서) (With JD)
무작정 여자친구 집앞으로 찾아가서 당장 만나자고 하는 내용을 담은 곡. 피쳐링에 참여한 제이디의 목소리가 무척 감미롭다.

10. 요즘 (Sunday Morning) (feat. G.Tiger) 
요즘 JQ의 삶을 가사에 담아낸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