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一步 (일보)

一步 (일보)

공유하기

레미디 (Remedy)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8.02.22
앨범소개
레미디 (Remedy) [一步 (일보)]

레미디의 두번째 미니앨범 ‘一步‘는 ‘오롯이 우리의 힘으로’만 앨범을 만들어 내려했던 1집의시도에서 더 나아가, 어제보다는 ‘한걸음 나아간’, 말 그대로 ‘진일보’한 앨범을 만들고자 한 레미디의 노력을 타이틀에 그대로 표현한 앨범이다. 

강진 음악창작소에서 녹음된 드러머 문기철의 그루브한 드럼 라인 위에, 가장 원초적이고 빈티지한 음색의 기타, 베이스, 그리고 보컬라인을 담아, 레미디 음악의 뿌리이자 본류인 하드록 사운드의 정수를 담아내고자 하였다. 

첫번째곡 ‘들개’는 그러한 하드록 사운드에 멤버들이 좋아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담아, 들개처럼 몰아치는 ‘일렉트로 록’ 사운드를 담아 보고자 하였다. 

두 번째 곡 ‘다크조커’는 멤버들이 가장 좋아하고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타이틀 곡으로서, 혼자서는 아무 의미도 없는 보잘것 없는 패지만, 자신을 필요로 하는 상황을 만났을 때는 어느 것보다 강한 힘을 가지는 ‘조커’에 빗대어, 어두운 곳에서 보이진 않지만 자신을 믿을 때 누구보다 가치 있고 신명나는 삶을 살 수 있는 ‘보통 사람’들에 대한 찬가를, 유머러스하고 드라마틱한 곡 구성 위에 담아 내었다. 

세 번째 곡 ‘미치도록 원하는 것’은 각 파트가 거의 원테이크로 녹음을 하여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라!’라는 원초적인 메시지를 그에 걸 맞는 가장 원초적인 연주사운드로 담아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곡 ‘Where R U Going?’는 멤버들이 큰 영향을 받았던 레드핫칠리페퍼스와 익스트림 스타일의 펑키록/메탈 사운드에, 랩 가사를 담아 리듬이 주는 재미를 극대화하려 시도했다. 

Produced by REMEDY/장재민
All instruments and vocals except drums recorded by 정연우/장재민@Mecca Studio
drums recorded by 강진음악창작소 김재선
Mixed & Mastered by 장재민@Mecca studio
Cover designed by 김경민 
All songs are arranged & performed by REMEDY 
(Except synth sound on the track 1&back-up vocals on track2 by 장재민, female voice on the track 1,4 by 하나)
Neuron is 안은삼, 류철희, 전현재, 조세진
OHWHO is 김정훈, 김성환, 안은삼, 정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