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Entitled To That

Entitled To That

공유하기

The Allergies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POP
발매일
2018.03.15
앨범소개
펑크, 소울, 디스코, 힙합 등 다양한 장르에 아우르는
기분 좋은 펑키 힙합 앨범, 'The Allergies(더 알러지스)' [Entitled to That]
 
DJ 'Moneyshot(머니샷)', 'Rackabeat(래카빗)' 둘로 구성된 영국의 힙합 팀 'The Allergies(더 알러지스)'는 모던 플로어에 맞춰 펑키 빈티지 사운드를 새롭게 창작해내는 것을 모토로 삼는 팀이다. 이들은 처음부터 힙합뮤지션은 아니었는데 DJ 'Moneyshot(머니샷)'의 경우 라디오 프로그램 DJ, 'Rackabeat(래카빗)'은 드럼 앤 베이스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었다. 힙합 비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둘은 처음 만나게 되었을 때 서로가 좋아하는 장르에 공통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았고, 이를 계기로 'The Allergies(더 알러지스)'를 결성하게 되었다. 브레이크, 펑키한 베이스 라인, 혼(Horns) 사운드, 댄스 플로어 그루브를 좋아하는 이들은 펑크, 소울, 디스코,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각색하여 자신들의 음악에 주입, 이들만의 사운드로 만들어내는 것에 성공하였고, 해외 iTunes 힙합 부문 차트 Top 1, 각종 어워드에서의 수상과 함께 영국 BBC 뮤직페스티벌의 헤드라인을 장식하게 되는 영광을 누렸다. 2017년에는 세계적으로 큰 축제에 속하는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에 올라 수천 명의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싱글 앨범 [Entitled To That]의 타이틀 곡 ‘Entitled To That’은 빠른 템포와 빈티지 풍 브라스 섹션으로 복고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여 트렌디한 댄스 플로어를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 시원시원한 가창력을 뽐내는 캐나다 출신 R&B/SOUL 보컬리스트 “Honey Larochelle(허니 라로첼)”이 피쳐링을 맡아 청량감을 더했다. 
타이틀 곡과는 대조되는 분위기의 2번 트랙 ‘Get Down On You’는 끈적하고 소울풀한 펑크 그루브와 클라비 사운드 EP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펑크 사운드의 매력으로 초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