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여보세요

여보세요

공유하기

류지수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3.29
앨범소개
독보적인 소울의 그녀.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류지수의 여보세요,HELLO“

또다른 신드롬을 일으킬 중독적인 목소리의 그녀가 수많은 이름의 가면을 벗고 본명 "류지수"로 새롭게 노크한다.

데뷔 15년차 실력파 가수,
그녀는 2003년 모던락그룹 "미스터소울"로 데뷔 무대를 발판삼아, 어린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게임 테일즈런너의 '케릭터가수 DND'로도 유명하다. 당시 바이올린리스트 유진박과 소울프렌즈의 메인보컬, 세종문화회관 한.중.일 평화콘써트, 2006 독일 월드컵 베를린 바이헤른주 초청공연 등 굵직한 대형공연부터 다년간 유수의 클럽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활동을 해오며, 최근엔 버스킹 공연까지, 지금까지 쉬지않고 가수생활을 이어 온 온전히 노력파 가수이다.

R&B, POP . SOUL. 포크락. 뮤지컬, CCM. 탱고음악 까지 여러장르를 넘나들며 국내에선 흔히 볼수없는 블루지한 느낌의 창법으로 노래하는 가수이다 

류지수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4년만에 인사한다
이번곡 "여보세요(HELLO)"는 약 5년전에 그녀가 만든 낡은 앨범같은 곡이다
브리티시팝과 알엔비를 바탕으로 최소한의 악기구성과 그루브있는 리듬, 화사하고 부드러운 보이스톤의 편곡으로 더욱 경쾌함을 살려냈다. 헤어진 연인에게 차마 전화는 못한채, 못다한 주저리를 빈 핸드폰에다 그리움을 토해낸 곡.
요즘처럼 스마트한 시대에, 유치하지만 순수한 아날로그 감성을 살포시 심어낸 곡이다

연령에 상관없이 공감할수 있는 곡을 만들어 가고픈, 아직은 수줍은 싱어송라이터 이다

그리고 이번 싱글앨범 레코딩 제작을 맡은 "작곡가 이주호"의 손길이 더해져 세련된 컬리티를 더했다. 박명수의 "바다의 왕자" 지아의 "술한잔해요" 이루의 "흰눈"등 이미 많은 히트곡을 냈던 이주호 작곡가를 주축으로 최희찬의 편곡과 다수의 실력파 세션들이 이번 레코딩에 완성도를 더했다.

힘겹게 뿌리 내린 시간들이 지나, 인사하듯 활짝 꽃피우는 시기가 오지 않았을까.
이제는 그녀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널리 울려 퍼지길 기대해본다

TRACK 1. 여보세요 (HELLO)

TRACK 2. 여보세요 (instrumental)

producer  : 이주호
composed & lyrics by  : 류지수
Arrange  : 이주호, 최희찬
guitar : 이홍섭
Bass : 조양래
keyboard: 지연
Drum : 유덕연
Chorus : 류지수
Recording engineer :이기호
Mixed by  : 이주현 at bravis studio)
Mastering : 박정언 at 허니버터 studio
Recording studio : 부밍 스튜디오
cover design :이대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