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UBISM

CUBISM

공유하기

시윤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8.04.13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6번 트랙 CD Only)

홀로서기를 넘어 진정한 아티스트로 거듭난 싱어송라이터 시윤의 미니앨범 [CUBISM]

[CUBISM]은 시윤의 음악적 색깔을 잘 정의해주는 미술용어로 다양한 곳에서 영감을 얻어 서로 다른 음악적 장르들을 하나의 앨범으로 만들어 전체적으로 봤을 때 장르의 경계가 없이 온전히 시윤만의 음악이라는 걸 의미한다.

작년 발표된 시윤의 첫 번째 EP앨범 [Surreal, but nice]이 솔로로서 대중에게 신고식 같은 앨범 이었다면 이번 미니앨범 [CUBISM]은 시윤의 과거와 현재의 감정들이 잘 반영시킨 앨범으로 시윤이 전곡 프로듀싱, 작사, 작곡을 하여 싱어송라이터로 확실한 자리매김하는 앨범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들의 참여가 눈에 띄는데 슈퍼스타케이 6 출신의 케이트킴, 인디 가수 서자영, 그리고 미스에스 맴버 강민희가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음악적 공감을 중요시 생각하는 시윤은, 이번 미니앨범 [CUBISM]에서 어떠한 음악과 가사로 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킬지 기대가 된다. 

01. SINGLE
(Composed by 김시윤, 민식이, 동네형, 원영헌 / Lyrics by 김시윤 / Arranged by 민식이, 동네형, 원영헌)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기타 라인으로 시작이 되는 [SINGLE] 은, 현재 시윤의 사랑과 연애에 대한 생각을 잘 담은 곡이다. 연애 세포가 죽어가는 과정 그리고 현재 커플문화에 대한 관점을 다룬 이 곡은 위트와 재미가 동시에 느껴진다. 

02. YOU & LOVE (feat. Kate Kim [케이트킴])
(Composed by 김시윤, 야마아트 / Lyrics by 김시윤 / Arranged by 김시윤, 야마아트) 
잔잔한 기타반주와 발랄한 우크렐레로 기반이 된 [YOU N LOVE] 는 밝은 멜로디 그렇지만 슬픈 가사로 서로 반대되는 흥미로운 성향의 곡이다. 슈퍼스타케이 6 출신의 케이트킴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03. ALONE 
(Composed by 김시윤, 야마아트 / Lyrics by 김시윤 / Arranged by 야마아트, 민식이) 
이번 [CUBISM] 앨범의 타이틀곡. 헤어지는 연인 관계에서는 처음과 끝이 다르기 마련인데, 이러한 연인 관계를 여자의 입장에서 그려본 곡 [ALONE]이다. “같이 있어도 같이 있는 것 같지 않아” 라는 주제로 시작 된 이 곡은 변해버린 남자의 모습으로 인해 함께 있어도 외롭고 혼자인 것 같다는 여자의 감정을 담은 곡이다. 

04. 그때의 너 (feat. 서자영) 
(Composed by 김시윤, 야마아트 / Lyrics by 김시윤 / Arranged by 야마아트) 
'그때의 너'는 잔잔하면서도 다이나믹한 기타 반주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돌이킬 수 없는 헤어진 연인 관계의 아쉬운 감정을 표현한 가사와 쉽게 들리면서도 쓸쓸한 멜로디는 듣는이의 마음을 더욱 먹먹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최근 인디씬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실력파 보컬리스트 서자영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05. 너와 내 사이 (feat. 강민희)
(Composed by 김시윤, 야마아트 / Lyrics by 김시윤 / Arranged by 야마아트) 
더 이상 우리가 아닌 너와 내가 되어버린 사이... 권태기를 맞이한 연인의 이별 이야기를 담아낸 시윤의 신곡 "너와 내 사이"는 감성적인 곡의 분위기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가사의 곡이며 아이돌리부팅 프로그램 더유닛에서 보컬리스트로써 활약을 펼친 미스에스 멤버 강민희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와 이해도를 높였다. 식어버린 감정 그리고 변해버린 말투와 표정에서부터 우리라는 단어가 어느새 어색해지고 너와 내가 되어버린 연인의 사이, 이별 후에 여자는 혼자만의 생활에 익숙해지려 노력하지만 남자는 뒤늦게 익숙함의 소중함을 알고 후회를 하는데..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동네형, 원영헌 for Rooftop Company
Produced by 김시윤, 야마아트, 동네형, 원영헌
Co-Produced by 민식이
Promotion & Artist Management Director 동네형, 원영헌
Recorded by 원영헌 @ Rooftop Studio
Mixed by 마스터키 @ 821 Sound
Mastered by 마스터키 @ 821 Sound
Strategy Planning 이미희, 박주빈, 동네형, 원영헌
Marketing & Online Promotion 이미희, 박주빈, 동네형, 원영헌
Overseas Business WARNER MUSIC KOREA CO.,LTD.
Photographer Ahn Hyein
Art Direction & Design RDC
Style Director 스타일엠 (민현지)
Stylist Assistant 스타일엠 (노빛나)
Hair / Make Up BLACK LIP (한주영, 김수진, 하은빈, 김현지)
M/V & Video Art Directed by SNPflim (이유영, 이재현)
M/V Assistant Director SNPflim (명지홍)
Manufactured by 장세현 @ Yeinart
Presented by Rooftop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