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e.MAKE20 #1

re.MAKE20 #1

공유하기

김범수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4.26
앨범소개
‘MAKE 20’

- ‘MAKE20’ 프롤로그 -
데뷔를 한 지 곧 ‘스무 살’이 되어 ‘MAKE20’을 준비하게 되었다.
‘MAKE20’이라는 큰 틀 속에서, 나 자신의 음악에 대한 새로운 기대와 가능성을 마음껏 공유 하고 싶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까지 불러온 나의 음악을 부정하는 것은 절대 아니며, 무조건 새로움을 추구한다는 것 또한 아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과거의 주옥 같은 음악은, 당시의 모든 오감을 되살려주는 타임머신과 같은 역할을 해주고 있지 않은가. 다만, 지금까지 내가 불러온 음악이 정체되지 않고, 계속 흘러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한 줄기가 되기를 바랄 뿐이다.

‘MAKE20’ 속에는 ‘RE-MAKE’, ‘NEW-MAKE’, ‘WE-MAKE’로 세 가지의 타이틀로 분류된다.
먼저, 처음 준비한 곡은 ‘난 널 사랑해’의 ‘RE-MAKE’이다. 문학적으로도 고전에는 진리가 담겨있고, 현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전기적인 무언가를 느낄 수 있다고 본다. 이 노래 또한 가사에서 전달되는 매우 넓고 깊은 사랑이,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리메이크의 특성상 편곡이 큰 숙제였으나, 천재적 재능을 타고난 이효석(조커)의 클래식한 결이 유은재(MAD FRESH)라는 EDM씬의 강자와 만나 묘한 매력을 풍기는 곡으로 탄생되었다. 협업의 미학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작업이었다. 또한, 원곡을 부른 한국의 ‘휘트니 휴스턴’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신효범이라는 디바의 ‘난 널 사랑해’가 시대를 뛰어넘어 더욱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전 세대에게는 향수를, 현 세대에게는 새로운 음악적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조금은 긴 호흡으로 들려드릴 ‘MAKE20’를 함께 즐겨 주셨으면 한다.
-  BY 김범수 -

1. 난 널 사랑해
原曲 신효범

Produced by 김범수
Written by 엄승섭
Composed by 신성호
Arranged by 이효석(조커), MAD FRESH

Drum 이상민
Bass 김세준
Piano 이효석
synthesizer 이효석
Organ 송성경
Trumpet 김성민
Saxophone 이경구
Trombone 우성민
Chorus 강태우
Programming MAD FRESH
FX MAD FRESH

Designed by 공병각
Music video by 송원영

김범수의 ‘난 널 사랑해’는 앞으로 김범수가 펼쳐 나갈 그의 음악적 방향과 비전을 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진부한 사운드에 머물러서 안주하거나, 무조건적인 트렌디함을 쫓아가는 것이 아닌 이 두 가지 요소와 김범수만의 스타일로 오묘하면서도 세련됨이 공존하는 곡이다.
서막을 알리는 1절에서는 MAD FRESH의 편곡으로 신비하면서도 로파이(Lo-fi)한 사운드와, 덜하지도 과하지도 않은 보컬의 합이 자연스레 현대적인 스타일을 들려준다. 그 후, 이효석(조커)의 편곡에 이르러서는 수려한 연주자들의 정통가스펠 면모를 마음껏 보여주며 레트로함이 두각을 나타낸다.
특히 브릿지를 지나 후반부로 나아가면서 악기 각각의 에너지와 다이나믹함이, 김범수의 보컬과 극대화를 이루며 이 곡의 절정을 들려준다.
또한 이상민, 김세준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과, LA의 저명한 엔지니어인 Claudio Cueni의 믹싱, 마스터링으로 웰메이드 ‘난 널 사랑해’를 완성시켰다.
김범수가 수 차례 고심하여 대중에게 제시하는 그의 음악적 비전과 방향을 부디 많은 이들이 함께 공감하고 누리시길 바라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