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九年 (9년)

九年 (9년)

공유하기

반유문 (Peter Pan/潘裕文)

앨범유형
싱글/EP , 중국음악 / POP
발매일
2018.05.02
앨범소개
반유문 (潘裕文, Peter Pan) [九年 (9년)]

대개 오랜 시간 지속해 온 일의 가치나 긴 시간의 여정을 기념할 때 '10주년', '10년 차', '10년째' 등의 표현을 많이 쓴다. 2017년, 활동 9년 차에 접어든 반유문은 그의 음악 인생 10년에서 1년이 부족한 9년의 세월 역시 쉽지 않았지만 소중한 시간이였고, 그 시간을 함께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10주년을 향해 계속 전진할 것을 약속하기 위해 EP 앨범 명을 [9년] 으로 정했다. 이 앨범에는 오랜 시간 지켜온 꿈, 사랑, 세상을 향한 호기심을 주제로 한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첫 번째 곡 '공상야차 (Late Night Train)'는 미지의 꿈을 찾기 위해 공상의 밤 열차에 올라 덤덤하게 자신의 길을 떠나는 소년의 이야기이다. 고요하게 시작된 노래는 점점 고조되어 후반부에 터지다가 다시 차분하게 마무리되는데 특히 이 곡에서 반유문의 기존 가창 스타일과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앨범 제목과 동명의 발라드곡 '9년 (Nine Years)'은 9년 동안 한 여자를 사랑한 남자가 떠나간 그녀를 여전히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사랑이든 꿈이든 9년을 지속해 온 사람들에게 선사하는 곡이다. 40초에 달하는 흡입력 있는 피아노 전주는 영화의 한 장면으로 이끌 듯 이 곡에 빠져들게 한다.

세 번째 곡 '부도 (Limitless)'는 경쾌하고 밝은 스타일의 곡으로 "있든지 없든지, 좋든지 나쁘든지 가리지 말자. 이 모든 것이 우리의 삶 속에서 다양한 기쁨과 놀라운 일들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