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IXTEEN (Japanese Ver.)

SIXTEEN (Japanese Ver.)

공유하기

사무엘 (Samuel)

앨범유형
싱글/EP , 팝 / J-POP
발매일
2018.05.14
앨범소개
16세 사무엘(Samuel)의 일본 데뷔 싱글! 'SIXTEEN -Japanese Ver.-'

2017년 8월, 한국에서 미니 앨범 'SIXTEEN'을 발매하며 솔로로 데뷔하고 다재다능한 재능을 펼쳐보이고 있는 사무엘이 일본 대형 메이저 음반사 포니캐년으로부터 일본 데뷔!!

사무엘은 미니앨범 'SIXTEEN'를 발매하며,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의 iTunes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2017년말 홍콩에서 열린 2017 Yahoo Asia Buzz Awards에서는 연간 최대검색 한국신인 가수상(Most Searched KR New Singer)을 수상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발판을 굳힌 바 있다.
그리고 2018년은 일본! 사무엘이 일본 공식 데뷔 전인 2018년 1월에 포니캐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의 경우, 순식간에 4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모았으며, 이내 일본 공식 팬클럽 GARNET JAPAN을 창단하기에 이른다. 그리고 2018년 2월 7일 데뷔 싱글 'SIXTEEN-Japanese Ver.-'을 발매하며 일본에 공식 데뷔하게 된다.

본 싱글은 사무엘이 한국에서 발매한 미니앨범 'SIXTEEN' 타이틀곡의 일본어 버전으로, 사무엘의 나이인 '열여섯'에서 힌트를 얻어 탄생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접목시킨 팝 댄스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