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거짓말쟁이

거짓말쟁이

공유하기

Geun Woo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8.05.30
앨범소개
한때는 가수가 꿈이었던 소년이 있었다.
이젠 꿈이 아닌 현실로 가기 위한 팝 싱어송라이터 'Geun Woo'의 데뷔 Ep 앨범

그저 살짝 활발한 한 소년이 있었다.
가만히 있는 것을 싫어한다기보단 움직이는걸 과하게 좋아했고 주변 또한 그 모습을 보며 기운을 얻고는 했었다..
활동적인 탓에 주변에 폐도 끼치고 사람과 다투기도 했었고 주변에선 '넌 커서 뭐가 될라 그러냐'라는 말을 항상 듣던 그 아이는 지금 자기가 하고 싶은 말, 듣고 싶은 음악, 자신의 색깔을 담아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하는 '싱어송라이터'가 되었다.

전적으로 가사들은 모두 사랑 이야기이지만 내포된 내용이 다른 것도 있다.
먼저 '사랑 노래'는 자신의 이중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는데 제일 좋아하는 노래라고도 한다.
제목과는 달리 분위기가 상당히 어두우며 가사 그대로 차고 넘쳐서 지겨워진 그 사랑 노래를 자기도 하고 있다는 걸 비관하기도 하면서 동시에 결국 사랑 노래구나 라며 한탄하는 모습이 보이는 게 묘미.
가사가 전체적으로 잊은 후에 느낀 감정인 줄 알았지만, 마지막에 '사실 별로 잘 지내진 않아'라는걸 보니 잊긴 했어도 뭔가 아닌 거 같은 복잡한 감정이 느껴진다.
이에 맞서듯 '앞으로 조금만'은 내용은 비슷하지만, 이 노랜 정말 그리워하는 솔직함을 담고 있는데 팝적이지만 감성적인 piano riff가 거기에 한몫하며 담담하게 뱉어내도 호소력이 짙은 허스키한 보이스가 이 곡을 더욱 살려주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후렴구에 나오는 '보고 싶지 않을 리가'라는 가사를 보아 그리워하는 줄 알았지만, 이 역시 과거형이며 마지막 부분에 '사랑 노래'와 같이 현재 자신의 생각이 나온다. 이 역시 보고 싶다면서 못 봐도 괜찮다고 말하는 그의 복잡한 심경이 느껴진다.
'lean on me'는 자신의 곁에 계속 있어 준 친구의 사랑 이야기라고 하는데 힙합적인 요소가 어느 정도 가미됐으며 가사에 비해선 어두운 분위기이다.
남자가 화를 참으면서 달래는 표현을 했다고 하는데 노래의 분위기는 그의 심정이고 노래 가사는 그가 본심을 숨기고 뱉는 말이며 멜로디는 그의 감정 기복을 나타내고 싶었다고 한다.
'거짓말쟁이'는 'Geun Woo' 자기 자신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이기에 타이틀곡으로 선정했다고 한다.
그는 실제로 거짓말을 많이 하고 살았는데 끊임없는 자기성찰 끝에 겨우 거짓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누구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자기도 모르게 입에서 나오는 거짓말과 사탕발린 말들.'Geun Woo'는 자각은 있었지만, 그걸로 인해 주변이 얼마나 상처를 입었었는지, 입고 있는지, 앞으로 입을지는 생각도 못 했다.
결국, 상처 입은 사람이 나왔고, 그로 인해 바뀌기로 했는데 당연히 쉽지 않았다고.
그로 인해 지나치게 솔직해진 탓에 그건 그거대로 힘들어한다는데 오히려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살 때보다 지금이 훨씬 좋다고 한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자신을 보며 쓴 가사가 인상적인데 'Geun Woo'가 겪은 게 아니라 자기가 남한테 했던 행동들이라고 하는데 진심이었던 적은 없다고...
따뜻한 피아노에 반비례하듯 어딘가 아련하면서도 어두운 보컬과 가사, 아날로그 하면서도 팝적인 사운드, 'Geun Woo'의 그대로 가 담긴 곡이 아닐까 한다.

Track 01 거짓말쟁이
작사/작곡/가창/연주 Geun Woo
편곡 Zawool, Geun Woo

Track 02 사랑노래

작사/작곡/가창/연주 Geun Woo
편곡 Zawool, Geun Woo

Track 03 Lean on me
작사/작곡/가창/연주 Geun Woo
편곡 Zawool, Geun Woo

Track 04 앞으로 조금만
작사/작곡/가창/연주 Geun Woo
편곡 Zawool, Geun W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