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練習對抗的過程 (연습대항적과정)

練習對抗的過程 (연습대항적과정)

공유하기

쿼터백 (四分衛 / Quaterback)

앨범유형
정규앨범 , 중국음악 / POP
발매일
2018.05.30
앨범소개
쿼터백 (四分衛, Quaterback) [練習對抗的過程 (연습대항적과정)]

[練習對抗的過程 (연습대항적과정)]은 대만의 대표 밴드 쿼터백이 결성 25주년을 기념하며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선공개된 2곡을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특별히 대만과 한국에서 동시 발매 된다. 이 앨범에는 쿼터백의 서정적인 록 발라드부터 솔직한 가사의 거친 하드록 사운드까지 25년 차 밴드 쿼터백의 정수가 압축되어 있다. 국내 리스너들에게는 조금은 낯설겠지만 쿼터백 음악을 통해 중화권 록 음악이 담고 있는 독특한 정서와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앨범 [練習對抗的過程 (연습대항적과정)]은 ‘인생은 평생 멈추지 않는 연습의 과정’임을 말하고 있다. 이 앨범의 전곡을 작사, 작곡한 보컬 아산은 "쿼터백이 밴드 활동 25년 째 이지만 여전히 여러 인생 연습들을 계속 해나가고 있다. 인생은 원래 쉽지 않은 일이다. 이 앨범에서 부정적인 측면의 가사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쿼터백은 팬들 인생의 격려자 역할을 하려고 하지 않는다. 자신의 인생은 자신만이 결정할 수 있다. 이 앨범을 통해 인생에 대한 가장 직설적인 또 다른 해석을 전하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감성 록 발라드의 타이틀곡 '當我們不在一起 (Winter) (당아문불재일기(Winter), When We're Apart(Winter))'는 내 곁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과 기쁨과 슬픔 그 모든 것을 함께 나누기를 바라지만 어느 순간 찾아오는 이별은 피할 수 없으며, 행복의 시간 속에서도 서로가 다가올 이별을 연습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내용이다. 이 앨범의 마지막 트랙에는 대만 안갱초등학교 합창단 학생들이 참여한 Summer 버전이 특별 수록되어 있다.

쿼터백은 중화권 최고의 록 밴드 오월천(Mayday)와 함께 언더그라운드에서 출발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으며 25년 째 롱런하고 있는 대만의 대표밴드 이다. 2013년에 발매된 [愛可以讓我們在一起 (애가이양아문재일기)] 앨범의 수록곡 'I Love You'는 중화권의 대표적인 영화 시상식인 금마장에서 ‘베스트 주제가상’을 수상하였고, 같은 앨범으로 다음해에 금음장(대만의 인디음악 시상식)에서 ‘베스트 밴드상’과 ‘베스트 록 싱글상’을 수상했다. 또한 대만, 중국에서의 수많은 투어뿐만 아니라 일본 썸머소닉, 싱가폴 뮤직매터스, 러시아 V-ROX 등 여러 해외 페스티벌에 대만 대표로 참가한 실력파이다. 2018년 6월2일에 대만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결성 25주년 콘서트 [연습미래]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