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DAY

D-DAY

공유하기

김동한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06.19
앨범소개
KIM DONG HAN THE 1ST MINI ALBUM ‘D-DAY’

김동한, 미니앨범 ‘D-DAY’로 대망의 솔로 데뷔! ‘DONGHAN-DAY’의 시작!
발라드부터 댄스, EDM, 힙합까지! 솔로 앨범 ‘D-DAY’에서 그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김동한만의 다채로운 매력 발산
김동한의 첫 솔로 앨범 ‘D-DAY’를 위한 든든한 지원사격! 펜타곤 우석이 참여한 ‘Ain’t No Time’, 절친 상균과 함께한 ‘기록해줘’

지난 2017년 10월 JBJ의 멤버로 성공적인 데뷔 후 여러 활동을 통해 값진 성과를 기록한 김동한이 6월 19일 오후 6시 솔로 데뷔 미니앨범 ‘D-DAY’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김동한의 이번 솔로 데뷔 미니앨범 ‘D-DAY’는 음악부터 의상, 자켓, 뮤직비디오에 이르기까지 가요계에 솔로 아티스트로 도전장을 내밀게 된 김동한의 매력을 담아내기 위한 작업들로 채워졌다. 신화, B.A.P, GOT7, 업텐션, 아스트로, 빅톤 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한 히트메이커 작곡가 사단이 의기투합해 타이틀곡 ‘SUNSET’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곡 작업에 참여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총연출을 맡아 김동한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또한 자켓촬영에는 총 열 벌의 의상을 연출하며 의상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이는 데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SUNSET’은 일렉트로닉 댄스 장르의 곡으로, ‘SUNSET’의 풍경에 선 남자의 감정과 붉게 물들어가는 노을의 풍경을 담아낸 곡이다. 후렴구의 폭발적인 베이스라인에 감성적인 기타리프와 몽환적인 신스가 조화를 이루며 액티브하고 에너제틱한 느낌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여기에 김동한의 감각적인 보이스가 ‘SUNSET’이라는 단어의 느낌을 섬세하게 표현해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인 ‘D-DAY’, 펜타곤의 멤버 우석의 매력적인 랩 피처링과 트로피컬 EDM 사운드가 귀를 잡아 끄는 ‘Ain’t No Time’, 상균과 호흡을 맞추며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화제가 된 컨템포러리 R&B 장르의 곡 ‘기록해줘’와 감성적인 멜로디와 보이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발라드 ‘새벽전화’까지, 총 다섯 곡이 대중들을 사로잡을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제 막 솔로 아티스트로의 출발점에 선 김동한은 첫 미니앨범 ‘D-DAY’를 통해 6월 19일을 자신의 이름을 내건 ‘DONGHAN-DAY’로 만들 것이다.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솔로 아티스트 김동한의 활약이 기대된다..

[Track List]

1. D-DAY 
Lyrics by ENIAC, 덤앤더머 / Composed by ENIAC, 덤앤더머 / Arranged by ENIAC
‘D-DAY’는 빈티지한 올드스쿨 하우스 비트에 펑키한 베이스와 기타 연주가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힙합 트랙으로, 세련되고 몽환적인 비트에 김동한의 리드미컬하고 소년스러운 보컬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2. SUNSET *Title
Lyrics by 코랑이, 문한미루 / Composed by 코랑이, 문한미루 / Arranged by 코랑이
'SUNSET'은 일렉트로닉 댄스 장르의 곡으로, ‘SUNSET’의 풍경에 선 남자의 감정과 붉게 물들어가는 노을의 풍경을 담아낸 곡이다. 김동한의 감각적인 보이스를 바탕으로 후렴구의 폭발적인 베이스라인에 감성적인 기타리프와 몽환적인 신스가 조화를 이루며 액티브하고 에너제틱한 느낌을 선사한다.

3. Ain’t No Time (Feat. (펜타곤) 우석)
Lyrics by 히든사운드(HSND), NANO, (펜타곤)우석 / Composed by 히든사운드(HSND), NANO / Arranged by 히든사운드(HSND)
‘Ain’t No Time’ 은 사랑하는 연인과 달콤한 여행을 상항하며 미지의 무인도로 떠나길 바라는 위트 있는 가사의 곡으로, Tropical EDM 사운드에 Chill trap장르가 가미되었으며 댄스 튠을 통해 올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분위기의 곡으로 탄생했다. 김동한의 댄디 섹시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대세 아이돌 그룹 펜타곤의 우석이 랩 메이킹과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4. 기록해줘(Feat. 상균)
Lyrics by Calico kid / Composed by Calico kid, VERSACHOI / Arranged by VERSACHOI
컨템포러리 R&B장르의 곡 ‘기록해줘’는 JBJ로 활동했던 기간 동안 절대로 잊을 수 없는 큰 사랑을 아낌없이 선물해준 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낸 곡으로, 짧았지만 인상적이었던 시간들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록해달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함께 활동했던 ‘JBJ’의 멤버 ‘상균’이 피처링으로 참여하면서 한층 더 의미가 깊다.

5. 새벽전화
Lyrics by zomay, 오브로스(OBROS), Bello / Composed by 오브로스(OBROS), zomay, 5$, Bello / Arranged by 5$, 오브로스(OBROS)
마지막 트랙인 '새벽전화' 는 미디엄 템포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잠들기 전 하는 전화 통화의 풋풋하고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감각적인 멜로디와 다이내믹하게 고조되는 피아노의 선율이 곡 후반부를 이끌며 감성을 한껏 이끌어내어 김동한 표 감성 발라드로의 자리매김을 공고히 한다.

- CREDIT -
 
1. D-DAY
Lyrics by ENIAC, 덤앤더머
Composed by ENIAC, 덤앤더머
Arranged by ENIAC

2. SUNSET
Lyrics by 코랑이, 문한미루
Composed by 코랑이, 문한미루
Arranged by 코랑이

3. Ain't No Time (Feat. (펜타곤) 우석)
Lyrics by 히든사운드(HSND), NANO, (펜타곤)우석
Composed by 히든사운드(HSND), NANO
Arranged by 히든사운드(HSND)

4. 기록해줘 (Feat. 상균)
Lyrics by Calico kid
Composed by Calico kid, VERSACHOI
Arranged by VERSACHOI
Published by JYP Publishing (KOMCA), Copyright Control

5. 새벽전화
Lyrics by zomay, 오브로스(OBROS), Bello 
Composed by 오브로스(OBROS), zomay, 5$, Bello
Arranged by 5$, 오브로스(OBR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