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HO, YOU

WHO, YOU

공유하기

뉴이스트 W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06.25
앨범소개
뉴이스트 W, 기억 속의 그리움을 담은 신규 앨범 [WHO, YOU] 발매!
뉴이스트 W, 웰메이드 앨범 [WHO, YOU] 발매… JR & 백호 작사 , 작곡 참여!
대세의 아이콘 뉴이스트 W, 다양한 그리움 담아낸 신규 앨범 [WHO, YOU] 발매!
뉴이스트 W,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웰메이드 앨범 [WHO, YOU] 완성!
뉴이스트 W, 라틴 팝을 재해석하다…타이틀곡 ‘Dejavu’로 8개월 만의 전격 컴백!

뉴이스트 W가 신규 앨범 [WHO, YOU]로 전격 컴백을 알렸다.

지난해 10월, 이들의 성공적인 시작점이 되어준 앨범 [W, HERE] 발매 후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음악 방송 1위까지 모두 석권하며, 이제 명실상부한 대세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뉴이스트 W가 약 8개월 만에 새로운 앨범으로 팬들을 찾아온다.

뉴이스트 W가 지난 앨범 [W, HERE]를 통해 자신들만의 이야기에 집중했다면 이번 신규 앨범에서는 기존의 서사와 현재 뉴이스트 W의 이야기를 오가며 두 세계 속 존재하는 네 명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덕분에 더욱 깊이 있는 표현은 물론 다채로운 색채의 표현까지 가능해졌으며, 가사와 곡의 주제가 갖는 긴밀한 관계성들이 돋보이기에 이번 앨범은 단순히 감상하는 것 이상의 경험을 안겨 줄 것이다.

신규 앨범 [WHO, YOU]는 처음 겪는 경험 속에서 느끼는 익숙함, 그리고 기억 속의 그리움이라는 주제 안에서 타이틀곡 ‘Dejavu’를 포함해 ‘Signal’, ‘북극성 (Polaris)’, ‘ylenoL’, ‘중력달 (Gravity&Moon)’, ‘Shadow’ 등 총 6곡을 수록했다.

특히 타이틀곡 ‘Dejavu’는 뉴이스트 W가 처음 선보이는 라틴 팝 장르의 곡으로, 뉴이스트 W만의 신비로움과 여름에 어울리는 상쾌함을 더했다. 전형성을 벗어나는 구성과 함께 멤버들의 보컬이 주는 독특한 분위기의 멜로디는 듣는 사람의 귀에 계속 멤돌 것이다.

이밖에도 팝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EDM 장르의 ‘Signal’, 애틋한 가사에 스트링 선율이 더해져 뉴이스트 W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북극성 (Polaris)’, 역설적인 감정을 담은 ‘ylenoL’, 독특한 비유로 이뤄진 가사가 특징인 ‘중력달 (Gravity&Moon)’, 하우스 장르를 기반으로 한 신스 베이스가 돋보이는 ‘Shadow’까지 그들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만끽하며, 한층 더 넓어진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멤버 JR과 백호는 전곡 수록곡 작사에 직접 참여해 기대를 모았으며 백호는 타이틀곡 ‘Dejavu (데자부)’를 포함해 앨범 전반적인 작곡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아티스트를 넘어 프로듀서로의 면모를 발휘해 앨범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이처럼 매번 색다른 시도를 통해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뉴이스트 W는 이번 앨범 또한 강렬한 메시지와 음악으로 구성된 또 한 번의 ‘웰메이드 앨범’의 탄생을 알렸다. 이는 오랜 시간 뉴이스트 W를 지켜본 팬들에게는 흥미로움을 그리고 대중들에게는 뉴이스트 W로서 갖는 여정의 시작점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더욱 완벽해지고 새로워진 모습을 선사하려 한다.

1. Signal
COMPOSED BY BUMZU, BAEKHO, ROYAL DIVE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ROYAL DIVE

‘Signal’은 팝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EDM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를 뒷받침하는 곡의 구성은 물론 폭발하는 후렴에서도 곡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트렌디한 편곡이 가미되어 팝 음악에 가까운 색채를 전면에 드러내며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2. Dejavu *TITLE
COMPOSED BY BUMZU, BAEKHO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BUMZU, Anchor @PRISMFILTER


타이틀곡 ‘Dejavu’는 처음 겪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익숙한 상황처럼 느껴지는 현상을 나타낸 ‘기시감’을 주제로 한 팝곡이다. 특히 뉴이스트 W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감성을 유지하되 이번 타이틀곡을 통해 처음으로 도전하는 장르인 라틴 팝 특유의 색채가 곡 전반적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멤버들의 보이스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멤버 JR과 백호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매번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는 뉴이스트 W의 음악적 성장과 함께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3. 북극성 (Polaris)
COMPOSED BY BUMZU, BAEKHO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BUMZU, Anchor @PRISMFILTER

‘북극성을 따라 걷다 보면 우리는 만날 수 있다’라는 애틋한 가사에 스트링 선율이 더해져 뉴이스트 W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또한 잔잔한 전개 속에 녹아 있는 각 멤버들의 진심이 담긴 목소리는 곡의 매력을 한층 더 극대화시키고 있을 뿐 아니라 듣는 이들에게 진정성을 느끼게 하며 몰입감을 선사한다.

4. ylenoL
COMPOSED BY BUMZU, Anchor @PRISMFILTER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BUMZU, Anchor @PRISMFILTER

외롭다는 의미를 가진 ‘Lonely’를 거꾸로 쓴 제목처럼 네가 없어서 외롭지만 반대로 또 외롭지 않다라는 역설적인 두 가지 뜻을 담고 있는 곡이다. 하나의 상대 그리고 한 개의 상황에 관한 두 가지 심리가 교차하는 흥미로운 이 곡은 경쾌한 리듬의 트로피컬 사운드에 어반 팝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귀를 사로잡는다.

5. 중력달 (Gravity&Moon)
COMPOSED BY BUMZU, BAEKHO, ROYAL DIVE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ROYAL DIVE

R&B 장르를 기반으로 하는 ‘중력달 (Gravity&Moon)’은 멜로디 하나하나에 담긴 생동감과 함께 네 남자의 다채로운 보컬이 주는 조화로운 하모니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또한 독특한 비유로 이뤄진 몽환적인 가사가 특징인 이 곡은 뉴이스트 W의 더욱 깊어진 보컬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6. Shadow
COMPOSED BY BUMZU, BAEKHO, 박기태 @PRISMFILTER / LYRICS BY BAEKHO, JR, BUMZU / ARRANGED BY 박기태 @PRISMFILTER

‘Shadow’는 하우스 장르를 기반으로 한 신스 베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느낌은 물론 다양한 해석을 가능케 하는 가사는 앨범이 가지고 있는 전체적인 서사에 힘을 더하며 이번 앨범의 마지막 트랙을 완벽하게 장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