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AMMY MAMMY (맘이맘이)

MAMMY MAMMY (맘이맘이)

공유하기

키미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08.22
앨범소개
2018년 여름을 강타할 래퍼 "키미(KIMI)"의 신곡
"MAMMY  MAMMY (맘이 맘이)"!!

래퍼 키미가 선보이는 신곡 ‘MAMMY MAMMY (맘이맘이) (Feat. 아라 of 페이버릿)’는 투정 부리는 듯한 말투와 장난기 넘치는 가사로 사랑 앞에 어려질 수밖에 없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신나는 댄스 곡으로 "맘이 맘이 내 맘이 어떤지 모르겠어?"라는 가사처럼 사랑이 식어 소월해진 관계에 대해 표현하는 여자친구의 행동을 남자친구가 눈치채고 풀어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키미’ 특유의 플로우와 곡의 리듬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이번 곡은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에서 극찬을 받았던 걸그룹 ‘페이버릿’의 ‘아라’가 피처링 참여해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경쾌하고 밝게 끌어 올려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거기에 곡의 시작을 알리는 "맘이 맘이 내 맘이 어떤지 모르겠어? 맘이 맘이 내 맘이 맘이"로 반복되는 후렴구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귀여운 가사의 반복으로 듣는 이들로 하여금 한번만 들어도 귀에 쏙 박혀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번 곡은 키미가 작사가로 참여해 직접 랩 가사를 썼기 때문에 과거 걸그룹 멤버에서 래퍼 키미로 홀로서기를 시작한 그녀의 역량을 충분히 확인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곡은 아티스트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성숙된 키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시발점이기에 앞으로의 음악적 행보를 기대하게 한다.

이번 곡을 진두지휘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 ‘BC3000’은 신나고 시원한 여름 감성의 느낌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 하였고, 특히 대중들에게 더 좋은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보편적인 ‘일렉트로닉’ 장르의 전자악기가 아닌 콘트라베이스, 기타, 트럼본, 오르간 등 실제 악기로 구성하여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는데 중점을 두고 편곡에 임하였다.

올 여름 더위에 지치고 짜증나는 마음을 ‘키미’의 "MAMMY MAMMY (맘이맘이)"를 들으며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크레딧

Executive Producer 박성욱 @ Code-A Entertainment
Music Producer BC3000
Lyrics by BC3000 , 키미
Composed by BC3000 
Arranged by BC3000 , 황권순
Guitar 주찬영
Piano 황권순
Chorus 김민선
Recording Enginner 신익수 @ 이즈뮤직
Mixed & Mastered Enginner 윤상철 @ J-Works Studio
Album Designed & Artwork by TSP(박태수) @ TSP Art Group
Stylist 박수미 (Assist. 나정인) @ Reve 
Marketing & Promotion 메이져세븐 컴퍼니
A&R 문상우
Project Supervisor 정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