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시집가는 날

시집가는 날

공유하기

황인선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8.24
앨범소개
추운 겨울 어느 결혼식장, 외동이었던 딸은 8삭둥이로 태어나 인큐베이터에서 간신히 살아났다. 
그래서 아버지의 사랑을 뜸뿍 받았지만 지나칠만큼 큰 사랑에 딸을 심하게 집착하는 아버지가 되어 관계가 좋지 못하였다.
딸은 연기자가 꿈이었지만 아버지의 극심한 반대로 꿈을 접어야만 했었고 그로 인해 둘 사이에 골은 더욱 깊어만 갔다. 
딸은 아버지가 원망스러웠고, 자신에게 집착하는 아버지를 미워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딸은 결혼을 하게 되었고, 아버지는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된다. 
그래서 큰아빠의 팔짱을 끼고 신부입장을 하였고 “오늘만큼은 내가 네 아빠다” 하며 “내동생이 너를 사랑한 방식이 잘못되어 널 힘들게 했지만 누구보다 널 많이 사랑했단다” 라고 전해주신다. 
그리고 결혼식 중 살아계실때 딸에 대한 미안함과 사랑한다는 말이 담긴 영상이 예식장에 공개되면서 축하하려 모인 하객들의 눈물바다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황인선 The Ballade Part 1의 죽은시계를 쓴 HUX(조창환) 작곡가가 실제 아는 지인 결혼식에 참석해서 느꼈던 감정을 노래로 표현한 곡이다. 장르는 R&B이며 또 다른 느낌의 어쿠스틱 버전도 있어 황인선의 보이스가 더 애절함을 전달할 것이다. ‘시집가는 날’은 행복한 결혼식을 꿈꾸는 곡이기도 하지만 가족 이야기가 담겨있어 한번쯤 부모님의 사랑을 돌아볼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피처링은 음악프로그램에서 랩하는 모습을 보고 반한 2인조 혼성팀 팍스차일드 수진에게 HUX(조창환)작곡가가 직접 SNS 메시지를 보내면서 피처링이 성사되었다.
팍스차일드 수진의 중저음 랩과 황인선 보컬이 서로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곡이다. 
이 곡을 통하여 황인선은 보컬리스트로써 한층 더 성숙한 감정선을 보여줌으로 보컬리스트로 한발짝 더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걸어본다.

[CREDIT]
작곡 HUX(조창환)
작사 HUX(조창환), 김미래
편곡 HUX(조창환)

Executive producer 황인호 of HI Entertainment
producer HUX(조창환)
Compose HUX(조창환)
Lyrics HUX(조창환), 김미래
Arranged HUX(조창환)
Vocal Director HUX(조창환)
Rap 수진 of paxchild
Guitar 김용욱
Bass 안규환
piano& Electric piano 박유진
Midi program HUX(조창환)
Chorus 김현아
Recording 김용섭
Mixing 정길
Mastering 821 sound 권남우
Management 김민국,조창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