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ropical 1st Digital single album 'Mwah'

Tropical 1st Digital single album 'Mwah'

공유하기

트로피칼 (Tropical)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8.08.30
앨범소개
걸크러쉬 퍼포먼스의 끝판왕 4인조 걸그룹 "트로피칼" 의 데뷔앨범 Mwah(므아)

걸그룹 트로피칼은 무대 직캠 영상을 통해 일약 스타로 떠오른 원조 직캠 여신 "은솔" 과 국내외 관계자들과 댄서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탄 댄스 퍼포먼서 "정현", 다양한 무대와 광고에서 프로 댄서로서 다년간 종횡무진 활약해온 "주은", 어린 시절부터 유명 가수들의 가이드와 백보컬을 담당하며 관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했던 보컬 "지원" 까지 각분야 최고의 실력을 가진 멤버들이 모여 만든 그룹이다.

4인조 걸그룹 트로피칼의 첫 디지털싱글 "Mwah(므아)"는 일렉트로닉 힙합을 기반으로 하우스와 뭄바톤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댄스곡이다. 
한국어로는 "열대성" 이라는 의미를 가진 팀이름이 말해주듯 열정적이고 뜨거운 느낌의 댄스 트랙으로 메인보컬인 지원의 강렬한 음색과 랩과 보컬을 고루 소화한 주은의 훅파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곡제목인 Mwah(므아) 는 볼에 키스할때 나는 소리의 의성어 표현으로 마음이 있으면서도 남자답게 다가오지 못하는 상대방에게 먼저 다가서는 방법을 독특한 가삿말과 상황으로 풀어낸 곡이며 네 멤버들이 각자 다른 자신만의 걸크러쉬함을 곡 안에 표현해 놓았다.

본 앨범의 프로듀싱은 작곡, 작사, 비쥬얼, 안무 등 트로피칼 네 멤버가 각자 자신 있는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진행되었으며 신화, 여자친구, 수퍼주니어 등의 앨범에 참여하며 최근 두각을 나타낸 신예 프로듀서 미오(Mi.o) 의 진두지휘 하에 네멤버 고유의 색이 진하게 드러나도록 제작 되었다.

데뷔 전부터 많은 광고와 해외 공연 국내 무대 섭외를 받고있는 그룹 "트로피칼" 은 이번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