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랑...끝나지 않은 약속 (오카리나 1)

사랑...끝나지 않은 약속 (오카리나 1)

공유하기

유은경

앨범유형
정규앨범 , 뉴에이지 / 뉴에이지
발매일
2018.09.03
앨범소개
1991년도부터 오카리나를 제작해온 송인정 작가의 첫 오카리나 연주곡집 [사랑...끝나지 않은 약속]이 송인정 작곡, 유은경씨의 연주로 선보인다.

오카리나를 만들면서 깊이 연구하고 교감하며 연주하며 약 20여년간 틈틈이 쓰여진 곡들로 준비된 이 음반은 오카리나의 투명한 소리, 가장 오카리나다운 특징, 서정성 등을 매우 잘 표현하고 있다. 단순히 소리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연주에 깊은 메세지를 담으려는 노력이 엿보이며, 오카리나 음악이 가야 할 본연의 길을 묵묵히, 아울러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이 음반이 들려주는 메세지를 다양한 색채감으로 들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송인정씨가 오카리나를 만들기 시작할 즈음 내세운 '소리의 처음부터 끝까지'라는 슬로건을 기억한다. 이 음반은 마라토너가 결승점에 들어오는 것과 같은 뭉클함이 있다.
[우분투]에서는 (우타우)씨의 피쳐링이 잠시 선보인다. [약속 Part. 1]는 사실상 타이틀 곡이면서 오카리나 음반에서는 이색적으로 처음으로 삽입된 보컬곡이며, 기타-윤덕환, 노래-임채운, 작곡-송인정, 건반·편곡-홍정수로 완성된 곡이다. [약속 (오카리나 Ver.)]과는 다른 색채로 들려준다. 오카리나 버전에서는 김형택씨의 기타연주로 선보인다.
[꿈속의 데이트]는 해금-유나율, 노래-소빈으로로 구성된 곡이며, 아련한 꿈속의 보이스처럼 감미롭다. [약속 Part. 2]는 Part. 1과 같은 구성이지만 자신의 마지막 순간을 담아내는 함축적인 연출이 돋보인다.
이 앨범을 들으면서 공감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깊은 사랑, 슬픈 이별을 경험한 사람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런 슬픈 이에게 위로가 되는 선율로 흐르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