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unshine

Sunshine

공유하기

백퍼센트 (100%)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09.03
앨범소개
‘백퍼센트 (100%)’,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
미니 앨범 [Sunshine] 발매
백퍼센트의 새로운 시도, 트로피컬 댄스곡 ‘맘 (Heart)’

그 동안 초고음 감성 보컬을 선보이며 보컬 실력을 인정받았던 그룹 ‘백퍼센트’가 새 미니 앨범 [Sunshine]으로 컴백, 이제껏 시도한 적 없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새로운 매력들을 펼친다.

▶ ALBUM : 백퍼센트의 음악적 성장이 빛나는 [Sunshine]

앞선 앨범들을 통해 감성적인 고음 보컬을 선보이며 보컬 부자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획득한 백퍼센트가 이번 미니 앨범 [Sunshine]을 통해 색다른 음악 스타일을 선보이며 이제껏 보여준 모습과는 상반된 매력을 펼친다.

이번 미니 앨범은 백퍼센트의 새로운 시도를 담은 타이틀곡 ‘맘 (Heart)’을 비롯한 총 7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7월 발표했던 디지털 싱글 ‘Grand Bleu’, 미디움 템포 발라드곡 ‘돌아서지만 (Turn away)’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선보이며 백퍼센트의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국내 최정상 작곡가로 알려진 조영수와 안영민, 이유진을 비롯해 ‘아이유’, ‘샤이니’, ‘EXO-CBX’ 등의 노래에 참여한 작사가 김이나 등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TITLE : ‘맘 (Heart)’, 명품 보컬 X 화려한 퍼포먼스로 새로운 시도! 

지난 7월 디지털 싱글 ‘Grand Bleu’를 발표하고 국내 컴백에 시동을 건 백퍼센트가 이번 미니 앨범 [Sunshine]의 타이틀곡 ‘맘 (Heart)’을 통해 새로운 음악에 도전하며 음악적으로 한층 성숙해진 백퍼센트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이번 타이틀곡 ‘맘 (Heart)’은 다양한 음악적 활동으로 사랑을 받는 작곡가 조영수와 이유진의 곡으로, 히트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해 곡에 완성도를 더했다.

▶ PERFORMANCE : 쉴 틈 없는 화려한 고난이도 퍼포먼스!

라이브와 퍼포먼스가 동시에 가능한 백퍼센트는 이번 타이틀곡을 통해 더욱 더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펼친다. 도입부부터 쉴 틈이 없는 다이나믹한 동선으로 두 눈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파워와 절도를 동시에 요구하는 왁킹 댄스, 360도 점프 댄스 등의 고난이도 안무 동작들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 커피 거품을 닦아내는 듯한 동작과 ‘Love Me (럽미) 댄스’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안무를 선보여 대중성을 동시에 잡아냈다.

▶ PHOTO CONCEPT : 함께하기에 더 밝게 빛나는 백퍼센트!

새 앨범의 컴백 카운트다운을 알린 [Sunshine]의 샤이니 포토에서 백퍼센트는 푸른 잔디 위에 모여 누운 채 해맑은 미소를 짓고 있다. 이어 공개된 단체 오피셜 포토에서는 카페 테라스에 함께 모여 앉아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백퍼센트 멤버들의 분위기가 눈길을 끌며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이번 앨범에서는 함께 여행을 떠난 듯 자유를 즐기고 서로를 향해 화사하게 웃음을 짓는 등 함께해서 더욱 더 밝게 빛나는 백퍼센트 멤버들의 팀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 MUSIC VIDEO CONCEPT : 여름의 끝자락에서 짝사랑에 헤매는 ‘맘’

앞서 공개된 티저 속 백퍼센트는 숲 속에서 짝사랑을 찾아 헤매는 듯 돌아다니며 몽환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석양이 지는 하늘을 배경으로 미소를 짓고 있어 ‘짝사랑하는 대상’을 연상하게 만들며 신곡 컨셉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다. 이어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짝사랑하는 상대의 애정을 갈구하는 것 같이 카메라를 향해 강렬한 눈빛을 보내고 처연한 표정을 짓는 백퍼센트의 모습이 그려졌으며, 수영장 위에서 다이나믹한 군무를 펼치는 등 티저와는 또 다른 반전 매력이 눈길을 끈다. 

▶ ‘Sunshine’ TRACK LIST

01. Sunshine
Composed by 조영수, 이유진 / Arranged by 조영수, 이유진
이번 미니 앨범 [Sunshine]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곡으로 앨범 테마인 ‘Sunshine’, ‘햇빛’을 청각적으로 표현해냈다. 조영수 작곡가의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을 시작으로 따스하면서도 포근한 사운드가 더해져 감성을 자극한다. 

02. 맘 (Heart)
Composed by 조영수, 이유진 / Lyrics by 김이나, 찬용 (백퍼센트) / Arranged by 조영수, 이유진
이번 타이틀 곡 ‘맘’은 R&B를 베이스로한 트로피컬 사운드의 곡으로 백퍼센트가 처음 시도하는 스타일의 장르. 트로피컬 사운드의 핵심 악기라고 할 수 있는 Kalimba의 소리가 귀를 사로잡으며 곳곳에 다양한 음악적 아이디어가 묻어나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각 파트마다 입체적으로 돋보이는 멤버들의 보컬을 통해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백퍼센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맘’은 다양한 음악적 활동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최정상 작곡가 조영수와 이유진이 작곡했으며, ‘아이유’, ‘샤이니’, ‘EXO-CBX’ 등의 작사를 담당한 히트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해 곡에 완성도를 더했다. 친구의 자리에서 사랑하는 여자를 바라보는 남자의 감정을 세심하게 표현해낸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감상 포인트.

03. Grand Bleu
Composed by 정윤, Moon Kim / Lyrics by Moon Kim, 찬용 (백퍼센트) / Arranged by 정윤
‘Grand Bleu’는 매 앨범 완벽한 퍼포먼스와 초고음을 넘나드는 백퍼센트 멤버들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층 더 넓혀줄 수 있는 개성 있는 트랙이다. 청량한 신스 사운드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하우스 기반의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백퍼센트 멤버들의 보컬과 랩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또한 설레는 사랑의 시작을 ‘깊고 푸른 바다’라는 소재로 풀어낸 감성적인 가사가 귀를 사로잡으며 작사에 ‘찬용’이 참여해 백퍼센트만의 색깔을 담아내고 있다. 

04. 돌아서지만 (Turn away)
Composed by 안영민 / Lyrics by 안영민 / Arranged by 안영민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 ‘돌아서지만’은 히트메이커 안영민 작곡가가 선물한 곡으로 백퍼센트 멤버들의 견고한 목소리와 멜로디의 조화가 인상 깊다. 또,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에도 잊지 못하는 한 사람의 애절한 감정을 담아냈다. 

05. 너 때문에 (Because of you)
Composed by 안영민 / Lyrics by 안영민 / Arranged by 안영민
편지를 써내려 가는 듯한 찬용의 랩이 인상적인 R&B 발라드 곡으로 수록곡 ‘돌아서지만’과 같이 히트 작곡가 안영민이 작곡했다. 많은 연인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현실적인 가사가 돋보이며, 연인들 사이의 싸우고, 헤어지고, 화해하는 과정을 반복한 끝에 결국에는 헤어져 후회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06. 어쩌라고 (So what)
Composed by 구자경, 이호승, 방정문 / Lyrics by 구자경, 이호승, 방정문 / Arranged by 구자경, 이호승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 ‘어쩌라고’는 백퍼센트 멤버들의 감성이 더해져 조화를 이루며, 이별 후 가지게 되는 아픔과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별 앞에서 강한 척 하지만 돌아선 그녀를 붙잡고 싶은 심정을 가사로 담아냈다. 

07. 맘 (Heart) (Inst.)
Composed by 조영수, 이유진 / Arranged by 조영수, 이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