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오늘더레이 #4

오늘더레이 #4

공유하기

THERAY (더레이)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09.28
앨범소개
오늘더레이 네번째 시리즈 'Neighborhood'

가족보다도 더 가까울 수는 없겠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우리에겐‘이웃’이라는 게 존재한다. 
무심코 지나칠 수도 있겠지만 어느 누군가에게는 이웃의 관심이 꼭 필요하다.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이웃이므로, 우리가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아온 것처럼 우리 또한 누군가에게 사랑을 베풀 때 이웃 간의 관계는 돈독해진다. 
사랑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사는 게 힘들어서. 돈을 벌기 바빠서. 혼자 있는 게 외로운 요즘이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우리를 위로해 줄 수 있는 존재들이 너무나도 많다. 
가족 그리고 이웃. 이 노래는 이웃과 우리 가족들의 이야기다.
 
이번 곡에서는 여전히 한국 힙합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YDG가 2006년 발매된 그의 앨범 ‘거울’에 수록된 곡 ‘네이hood’에의 기막힌 오마주를 통해 한 번 더 반향을 일으킬 준비를 마쳤으며, 그의 동료 헐몬 또한 이 곡에 참여해 곡의 분위기를 살려냈다.

neighborhood 역시 더레이가 직접 보컬 뿐 아니라 작사/작곡/프로듀싱 작업을 도맡아 음악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증명했고, 공동작곡에는 ‘수고’작곡의 퍄노, 편곡에는 최근 왕성하게 활동 중인 Super Moon이 참여해 그 완성도를 높였다.   
 
단순한 남녀 간의 사랑 이야기가 아닌 가족과 이웃 간의 사랑을 그려낸 이 곡이 개인주의적 사회에 매몰된 오늘날의 많은 이들에게 따스함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스펍과 킬라그램, 그리고 힙합계의 거물 YDG와의 협업으로 즐거운 놀라움을 안겨준 더레이가 다음 앨범에서는 대중에게 어떤 위로를 건넬지 이 노래를 들으며 기다려보자.

Credit

Produced by THERAY (더레이) 
Composed by THERAY (더레이) / 퍄노
Lyrics by THERAY (더레이) / YDG
Arranged by Super Moon / THERAY (더레이)
Chorus by THERAY (더레이) / YDG / 헐몬
Narration by Michael 
Keyboard by 퍄노
Guitar by 이성민
Bass by 이훈형 (Holy Hoon)
Art Work by 위지원
Recorded by 박경섭 (in Person Music Studio)
Mixed by Space Fungus (Back Bay Sound Lab)
Mastered by Space Fungus (Back Bay Sound Lab)
Executive produced 이훈형 (Holy Hoon) GATEFOR Music &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