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조바심이나

조바심이나

공유하기

진효 (Jin Hyo)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10.25
앨범소개
진효'의 첫번째 싱글  [조바심이나] 
감성 보컬리스트 ‘진효’의 첫 싱앨범 ‘조바심이나'를 발표했다.
MBC 드라마 ‘이브의 사랑’, ‘언제나 봄날’,  ‘황금주머니’등 각종 OST 및 방송, 공연에서 왕성히 활동해오던 어쿠스틱 그룹 “픽시”의 리드보컬 ‘진효’의 감각적인 색깔을 담은 첫 솔로 앨범 ‘조바심이나'를 발표했다.
‘조바심이나’는 길거리에서 보게된 한 남자를 놓치게 될까 다가가면서 생기는 조바심을 미듐템포의 R&B 곡으로 표현한 곡으로써 심플한 4비트에 어쿠스틱 기타, 아날로그 신스 사운드가 ‘진효’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잘 어울어지고 VERSE2에 나오는 싱어송 라이터 제이하트 (J.Heart)의 감각적인 랩이 더해져 비어있지만 꽉 차있는 보컬  ‘진효’의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가 있다.
이곡은 그룹 M.N.J의 멤버이자 2004년부터 작,편곡가 프로듀서로 활동중인 김운진과 많은 작품을 함께했던 서울 스튜디오 믹싱 엔지니어 이원호 감독과의 첫 공동 작품이며, '픽시'의 리더이자 작곡가 이성근과의 첫 공동 프로듀싱 작품이기도 하다.
김운진은 2004년 프로듀서 그룹 M.N.J의 멤버로 데뷔해 가요, 드라마, 게임, 팝페라, CCM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계속 해왔으며 최근 2018년 발매한 ‘임창정’ 새앨범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에 작곡가 팀 ‘케이던스’의 멤버로써 ’지금이라고 부르던 그때’라는 곡을 넣어 작 편곡가로써의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앞으로 꾸준한 앨범 활동과 방송 및 공연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진효’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본다.

[Credit]
Produce by 김운진, 이성근
Lyrics by 김운진, 제이하트 (J.Heart) 
Composed by 김운진, 이원호 
Arranged by 김운진, 이원호
Vocal 진효 
Keyboards 김운진 
Synthesizer 김운진 
Guitar 김이혁 
Rap 제이하트 (J.Heart) 
Chorus 김운진 
Mixed By 이원호
Masterd By 이원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