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시간은 자꾸 흐른다

시간은 자꾸 흐른다

공유하기

엘리샤킴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10.23
앨범소개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 표현이 돋보이는 
신인 디바 엘리샤킴 의 데뷔 싱글 [시간은 자꾸 흐른다]

좋은음악만들기 프로젝트의 110번째 타이틀로 발표되는 ‘시간은 자꾸 흐른다’는 전형적인 RnB의 멜로디 색채를 기반으로, 묵직하면서도 심플한 피아노 연주와 트랜디한 리듬 사운드가 특징인 팝 발라드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한 사운드의 전개와 함께 몰아치는 엘리샤킴의 보컬은 신인 디바 로서의 탄생예감을 보여준다. 

특히 데모 때부터 많은 제작진에게 호평을 들었던 이 곡의 가사는, '시간'이라는 소재를 사용해 참신 하면서도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로, 현재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큰 위로와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10대 후반 국내 대형 음반기획사에서 당시 최고의 작곡가들과 정규 음반 마스터링까지 끝냈음에도,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여러 주위상황에 의해 데뷔를 접은 후 힘든 시기를 버텨내며 계속 노래하는 가수로써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엘리샤킴의 간절함과 진정성이 노래 곳곳에 깊게 묻어나 있다.

음반의 프로듀서는 최근 BTS가 대상을 받은 2018 소리바다 Kpop Award의 심사위원 중 유일한 한국 측 작곡가로 참여했으며, 슈퍼스타K 시즌4의 음악프로듀서였고, 박정현, 워너원, 이승철, 소향, 걸스데이, 민경훈, SG워너비, 어반자카파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과 작업해 표현의 스펙트럼이 넓어 'KBS 불후의 명곡', 'MBC 나는 가수다'등의 경연프로그램 편곡자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최영호(핸섬피플)가 맡았다.    
 
노래를 할 수 없었던 지난 오랜 시간 가수가 아닌 영어 강사로 활동한 엘리샤킴은 그 분야에도 두각을 나타내 국내 유명어학원의 대표강사로 있었으며, 가수 임정희, 조현아(어반자카파)의 영어 선생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credit]
Produced by 최영호

Composed by 이은지, 최영호
Lyricsed by 이은지, 최영호
Arranged by 최영호

Guitar 임선호 
Chorus G.Brown, 김령희
Piano & Programming 최영호
 
Recorded by 최영호@Super studio 
최자연@W studio
Mixed by 하정수@Super studio
Mastering 임창덕@Booming sound

MV 감독 - 박희철(goodf-ilm)
MV 촬영 - 여승욱, 박정은 
MV 배우 - 김민성
헤어&메이크업 - 유지영
장소제공 - 플러스준 스튜디오 

Art design - G.pa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