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오후에 만난 성아

오후에 만난 성아

공유하기

오후에 만난 성아

앨범유형
정규앨범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8.11.01
앨범소개
3인조 어쿠스틱 밴드 ‘오후에 만난 성아’ 의 첫번째 정규앨범 [오후에 만난 성아]

‘오후에 만난 성아’ 의 첫번째 정규앨범은 감정의 나래를 묵묵하고 고요하게 지극히 소소하게 낮은 온도로 풀어내고 있다. 

겨울을 기다린 이들의 앨범은 8년전 녹음된 음원을 재발견 하게되고,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듯 이십대 감성과 소리를 간직한 채 2018년 마스터링을 거쳐 다시 빛을 내려한다. 

‘오후에 만난 성아’ 에게 이 앨범은 내지 못했던 숙제이자 앞으로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한 발판과도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다양하고 화려한 세상속에서 손에 묻는 크레파스처럼 그려지는 이들의 음악은 꾸며진 것도 없고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움을 사랑하며 담백하게 자신들의 세계를 노래하며 나아간다.  

[Track Review] 

1. 12월의 꿈 (작사,곡 오성아)
Vocal 홍성지 / Piano 오성아 / Guitar 차현호 / Cello 지박 

Piano 오성아가 스물 한 살에 작곡한 곡으로 각자가 마음속에 꾹꾹 눌러담고있는 ‘꿈’에 대한 마음들을 생각하며 쓴 곡이다. 
언제나 생각하면 그립고 애틋한 모든 꿈들에 대하여 쓸쓸하게 하지만 잃어버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따뜻하게 풀어낸다. 
중간에 cello로 선율이 무게감을 더하며 아름다운 울림을 표현했다. 
우리는 연약한 사람이지만 하루키의 글처럼 내일 우리가 어떤 꿈을 꿀지, 그건 어느 누구도 알지 못하는 것이니까.

2.  숲 속 (작사,곡 오성아)
Vocal 홍성지 / Piano 오성아 / Melodion 차현호

숲 속 여행을 하며 그 자리에서 떠오르는 멜로디를 쓴 곡으로 Intro 멜로디언 선율이 밝은 느낌을 더해준다. 
자연의 푸르름을 사랑하며 모든것이 변해도 그 자리에서 늘 우리를 지켜주는 자연의 모든 것들 그 안에서 위로를 받는 마음을 전하는 노래. 

3. 사랑 노래 (작사,곡 오성아)
Vocal 홍성지 / Guitar 차현호

사랑은 언제나 어렵다. 
사랑에 대한 깊이를 깨닫고 성숙해가는 시점을 노래한 이 곡은 기타반주에 나지막히 고백하는 자전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높낮음이 없는 한결같음을 표현하고 그와 닮은 사랑에 대해 뒤늦게 깨닫는 마음을 섬세하게 노래한다. 
사랑도 이별도 한 순간이지만 모든것을 그림자처럼 기다리며 누군가의 곁을 지키고 사랑하는 모든이들에게 바치고싶은 곡이다. 

4. 다행히 넌 전화를 받지 않고 있지 (작사,곡 홍성지)
Vocal 오성아 / Piano 홍성지 / Guitar 차현호

이 곡은 이루지 못한 사랑 노래이다 
팀의 건반을 맡은 오성아가 불러 ,전하지 못하는 아련하고 서툰 마음이 잘 표현되었다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거라고 스스로에게 익숙한 위로를 건네면서도 어쩔 수 없이 그리워하고 또 한번 초라해지는 모습은 가슴 아린 시간을 지나온 이들에게 공감을 준다

5. 니가 오지 않아도 돼 (작사,곡 홍성지)
Vocal 홍성지 / Piano 오성아 / Guitar 차현호

일기장처럼 써내려간 가사말의 이 곡은, 앨범 안의 서정적인 다른 곡들에 비해 애절하고 다이나믹하게 연주된다
이루지 못한 사랑이지만 그날의 모습들과 마음이라도 기억해주길 바라는 노래이다

6. 비오는 소릴 듣는 건 참 좋아 (작사,곡 오성아)
Vocal 홍성지, 차현호 / Piano 오성아 / Guitar 차현호

어느 날 문득 창밖에 비오는 소리가  다른 어떤 소리보다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4비트 바운스로 떨어지는 기타 반주에  비가 내리듯한 피아노 단선율을 더해 편곡했다.
비오는 날은 뭔가 나른하지만 마냥 달리는 버스안에서 창밖을 바라보며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기분좋은 마음을 노래했다. 

7. 도레미송 (작사,곡 홍성지)
Vocal 홍성지, 오성아, 차현호 / Piano 오성아 

'도레미 안에 모두 담을 수 없는 너의 얘기 '
돌림 노래 처럼 단순한 멜로디를 돌고 돌며 불러지며 그 안에서 간절한 그리움을 보여주는 곡이다 
멤버 셋이 함께 부른 유일한 곡으로 셋의 목소리가 하나의 목소리로 불러질 때 오후에 만난 성아가 지닌 특유의 서정성이 드러난다 

8. 길 (작곡 차현호)
Melodion 오성아 / Guitar 차현호

누군가의 마음으로 향하는 길이 존재한다면 당신의 속깊은 마음을 향한 길로 걸어가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원곡은 가사가 있는 곡이지만, 한강 산책을 하던 중 핸드폰으로 녹음한 연주가 너무 좋아 앨범에 보너스트랙으로 싣게 되었다. 
우연히 곁에 있었던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목소리와 한강의 여러 가지 소리들이 담겨 눈을 감고 들으면 마치 그 공간에 함께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따뜻하게 손을 잡아주는듯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오후에 만난 성아

홍성지 (Vocal) / 오성아 (Piano) / 차현호 (Guitar)

[Credits] 

Designed by 홍세민
Mastered by 신홍재 엔지니어 at pondsound stud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