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One by One

One by One

공유하기

미니트리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8.11.02
앨범소개
기분 좋은 에너지를 뿜어내는 밴드 미니트리 첫번째 EP앨범 [One by One]

지난 5월 첫 번째 싱글 앨범 [널 좋아하나봐]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더욱 성장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특별하게 멤버 각자의 색깔이 담긴 자작곡 한 곡씩 수록되었다.

20대들이 흔히 경험하는 짝사랑, 평소 겉으로 드러내지 못했던 외로움, 미래에 대한 두려움 등 다양한 주제를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다.

각각의 개성이 강한 수록곡들이 모여 다채로운 매력으로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Track list

01. 나를 보네 (작사: 김지언 / 작곡: 김지언 /편곡: 김지언, 김성재, 심재혁, 임정민)
우울하고 힘들었을 당시 처음으로 만들었던 자작곡으로 자신의 상황들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한없이 우울하고 마음속 깊이 자신을 미워하는 마음을 이제는 잊고 자신을 사랑하려 하는 내용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한없이 우울하고 힘든 시기를 겪는다. 그런 상황에 놓인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하는 곡이다.

02. 웃으며 대답해 (작사: 김성재 / 작곡: 김성재 / 편곡: 김지언, 김성재, 심재혁, 임정민)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어쿠스틱 기반의 전형적인 인디팝이다. 소심하고 숫기없는 사람이 누군가를 짝사랑하는 내용의 곡이다. 먼저 다가가지도 못하고 늘 답답하게 바라만 보다 어렵게 용기 내서 고백하기까지의 과정을 공감하기 쉬운 가사로 담아냈다.

03. 널 좋아하나봐 (작사: 김지언 / 작곡: 임정민 /편곡: 김지언, 김성재, 심재혁, 임정민,최준원)
이번 앨범의 서브 타이틀곡으로 20대 소녀의 짝사랑하는 마음을 조심스럽게 담아낸 귀여운곡이다. 설레는 감정을 직설적으로 표현해낸 가사와 상큼하고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는 듣는 이로 하여금 미소 짓고 흥얼거리게 만든다. 특히 후렴구에서 반복되는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가 이곡의 킬링파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포인트가 된다. 이번앨범에는 마스터링 작업을 다시해서 수록 되었다.

04. 토닥토닥 (작사: 김지언, 김성재, 심재혁, 임정민 / 작곡: 심재혁 /편곡: 김지언, 김성재, 심재혁, 임정민)
‘언젠가 당신에게도 따듯한 날들이 찾아오기를...’
일상이나 삶에 지친 사람들, 또는 괴로운 상황에 놓인 사람들, 어쩌면 모든 사람들을 위해 만든 곡이다. 힘들고, 위로해 줄 사람 한 명 없을 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05. 널 좋아하나봐 (inst.)

Credit
Vocal 김지언 (all track)
Chorus 김현아 (track 3,5) 김지언, 김성재, 심재혁, 임정민 (track 1,3,5)
Piano 조현석 (track 1,2,4) 권세영(track 3,5)
Guitar 김성재 (all track)
Bass 심재혁 (all track)
Drum, percussion 임정민 (all track)
Recorded 임정민 @Dr Studio, 남영우 @Mecca, 전성혁 @풍경 Entertainment Studio, 이지호
Mixed by 고현정 @Koko Sound Studio (track 1,2,3,5) 남영우 @Mecca (track 4)
Mastered by 전훈 @Sonic Korea
Vocal directed 김기원 (track2) 신연아 (track 1)
Design & Artwork 김석준 @Artwork Psckage 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