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Part.03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Part.03

공유하기

스텔라장 (Stella Jang)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11.20
앨범소개
시대를 앞서간 숨은 음악의 재조명.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은 네이버 문화재단과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가 20세기 숨은 음악을 발굴하고 온스테이지 뮤지션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디깅클럽서울의 큐레이터들과 함께 시대를 앞서 갔던 한국의 숨은 ‘시티팝’을 찾고, 그 중에서 주목 받아 마땅한 20세기 음악 다섯 곡을 골랐습니다. 
21세기 온스테이지 뮤지션 다섯 팀이 새롭게 리메이크 합니다. 

윤수일이 보여준 더욱 섬세하고 정교해진 한국 시티팝 
디깅클럽서울 세 번째 곡은 1984년 발매된 윤수일의 ‘아름다워’입니다. 
윤수일이 ‘윤수일밴드’로 활동하며 냈던 3집 수록곡으로, 당대에도 잘 알려졌던 히트곡이지만, 프로젝트에서 빼놓고 갈 수 없을만큼 시대를 앞서간 곡이기도 합니다. 
디클서 큐레이터 추천에서 두 번이나 언급된 윤수일의 ‘아름다워’. 놀라울만큼 섬세하고 그루브한 사운드를 느껴보세요. 

스텔라장의 색채로 재탄생한 ‘아름다워’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음색과 공감 가사로 사랑 받는 매력적인 싱송라 ‘스텔라장'이 디깅클럽서울의 세 번째 주인공입니다.
원곡의 설레이는 감성과 그루브한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재해석한 스텔라장의 리메이크를 들어보세요. 

21세기 뮤지션 ‘스텔라장’ : 
스텔라‘s comment:
이 곡을 처음 듣는 순간 꼭 불러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좋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좋았거든요. 1984년에서 온 신선한 충격의 여운이 가시질 않더라고요. 앞서가는 아티스트 윤수일 선배님의 명곡을 리메이크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행복한 작업이었습니다. 재밌게 들어 주세요!

[Credit]
작사 윤수일
작곡 윤수일
편곡 GLEAM
기타 문석민
베이스 장승호
건반/신스 GLEAM
코러스 스텔라장
믹스 마스터링 김대성(tone studio)

디깅클럽서울의 앨범 커버는 네이버웹툰 조현아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조현아 작가가 디깅클럽서울의 아티스트와 뮤직비디오에 나온 장면들을 재해석해 그린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전체 작품은 온스테이지 공식 채널에서 감상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