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널 그려놓은 밤

널 그려놓은 밤

공유하기

한살차이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8.11.22
앨범소개
한살차이 두 번째 EP 앨범 [널 그려놓은 밤]

한살차이의 두 번째 EP앨범 ‘널 그려놓은 밤’은 2018년 한 해를 쉼 없이 달려온 한살차이의 음악을 담고 있다. 설렘 가득 한살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번 앨범의 사랑의 시작과 고백 그리고 연애중의 달콤한 순간을 순차적으로 담고 있다. 듣는 이에게 누군가를 좋아하면서 느껴지는 설렘과 떨림을 가득 담아 선물 할 것이다.

이번 앨범 ‘널 그려놓은 밤’은 사랑을 처음 깨닫게 되는 순간을 담은 ‘좋아하게 된 것 같아’를  시작으로 짝사랑의 마음을 담은 감미로운 타이틀 곡 ‘널 그려놓은 밤’ 솔직한 사랑의 감정을 담은 ‘술한잔해요’ 사랑의 시작, 고백의 순간을 담은 ‘Perfect Day' 연애를 하면서 느끼는 달콤한 이야기를 담은 ‘달콤한 연애중’ 그리고 마지막 트랙으로는 항상 너의 옆에서 위로가 되어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꽃의 일기’까지 설레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노래 속에 담아내었다.

Track1. 좋아하게 된 것 같아
풋풋한 설렘을 담은 노래로 그저 친하고 편안하게 느껴지던 친구가 어느 순간부터 남자로 느껴지게 되는 좋아하는 마음을 담아낸 노래이다. 예전엔 아무렇지도 않았던 사소한 행동들이 특별해 보이고, 둘만의 데이트를 상상하게 되는 사랑에 빠진 마음을 솔직하게 담아내었다.

Track2. 널 그려놓은 밤
좋아하는 사람의 얼굴이 떠올라 쉽게 잠들지 못하는 밤을 한번쯤은 겪어 봤을 것이다. 잠들지 못하는 그 밤 예쁘게 뜬 달과 별을 보며 혹시 그 사람도 같은 하늘을 바라보고 있지 않을까 하는 설레는 마음을 담은 노래이다. 조금이라도 나를 생각해 주기를 하는 기대감과 함께 짝사랑의 애잔함이 함께 담겨 있는 노래이다.
찬바람이 조금씩 불어오는 날 밤하늘의 달이, 별이 반짝일 때 따듯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가 될 것 이다.
 
Track3. 술한잔해요
홀로 술 한 잔을 기울일 때 문득 생각나는, 연락 한 통에 달려오는 그대에게 가식 없이 전하는 솔직한 이야기가 돋보이는 고백송이다. 특히 '한살차이'의 보컬 '성희' 특유의 음색과 담담한 감성은 자칫 발칙하고 자극적일 수 있는 가사를 아름답게 담아 내 곡의 중독성을 더해냈다.

Track4. Perfect Day
좋아하는 감정을 느끼고 있는 서로의 마음이 맞닿는 순간을 담은노래로 두근거리는 고백의 순간을 한살차이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내었다.
또한 한살차이만의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로'성희'의 달콤하고 사랑스런 음색과 '미스터토끼'의 멜로딕한 기타사운드는 듣는 모든 이에게 완벽한 하루를 선물해줄 것이다.
 
Track5. 달콤한 연애중
연애를 하면 함께하는 순간, 함께하지 않는 순간도 모두 행복하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함께 듣던 노래를 혼자 들으며,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하루를 정리하며, 
잠에서 깨어나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들을 보면서 언제나 떠오르는 그대를 생각하며,
사랑하는 그대가 좋은 꿈을 꾸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써내려간 노래이다.

Treack6. 꽃의 일기
꽃을 처음 선물 받을 때는 너무 기쁘고 좋지만 점점 꽃의 존재를 잊어 가곤 한다. 항상 방안에 꽂혀있던 그 꽃은 슬픔도 기쁨도 함께 했을 것 같다는 마음으로 꽃의 입장이 되어 가사를 써내려간 곡이다.
혼자 슬퍼해야 하는 많은 날들 중에, 혼자라는 생각이 들어 외로울 때, 나는 언제나 너의 옆에 있을 것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노래이다. 듣는 이들에게 많은 위로가 되어 줄 것이다.

-Credit-
producer 한살차이
Lyrics by
[Track1] 임성희,
[Track2] 미스터토끼
[Track3] 미스터토끼, 임성희
[Track4] 임성희
[Track5] 미스터토끼, 임성희
[Track6] 미스터토끼, 임성희

Composer by
[Track1] 임성희
[Track2] 미스터토끼
[Track3] 미스터토끼
[Track4] 임성희
[Track5] 미스터토끼, 임성희
[Track6] 미스터토끼, 임성희

Arranger ALL by 한살차이

Vocal, Chorus by 임성희
Guitar by 미스터토끼
Drum by [Track3,4,5,6] 김보란
Bass by  [Track3,4] 문은호 [Track2,6] 유연아 

Recording Engineer 유상호 @Mplus studio,미스터토끼, 임성희 @성희네 토끼굴
Mixing Engineer 곽동준 @ARK Studio
Mastering Enginner 
[Track3]도정회,박준 @SoundMax 
[Track1]신재민 @필로스플래닛
[Track2,4,5,6]신수민 @Sonic Korea

Artwork & Designer by 이승아
Photographer by 강정아, 김원호, 여수연, 유희상
M/V Director by 주스타 @주스타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