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마지막순간

마지막순간

공유하기

11도 (11Degrees)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8.12.07
앨범소개
11도라는 이름은 이 아티스트의 음악정 방향성에 가장 맞는 이름이다. 
온도로써의 11도 , 즉 11ºC 의 의미일 때, 음악에 온도를 메길 수 있다면 초겨울 밤의 날씨나 가을 바다, 강의 날씨 처럼 차갑지는 않으면서 쌀쌀한 느낌을 주는 11ºC 정도가 이 음악의 온도라고 할 수있다. 
그리고 0도의 수평적인 안정적인 감성보다 11도 정도 더 기울어진 사람의 불안정한 감성을 담아내는 음악을 한다는 점에서 11도라는 이름은 이 아티스트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이름이라고 할 수있다. 
따뜻하면서도 우울한, 흔히 말해 영국적 감성을 담아내는 브리티쉬 록, 포크에 영향을 많이 받은 이 아티스트는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등을 통해 한국적 브리티쉬 록,포크 음악의 방향을 찾아가고자 한다.

아티스트 11도의 첫 싱글앨범
'마지막 순간'
제목에서 직설적으로 표현되어 있듯, 다소 무거운 내용의 가사를 담고있는 음악이다.
따뜻한 악기들의 조화와 달리 냉소적이고 비관적으로 스스로를 바라보는 내용의 가사는 신인 아티스트의 첫 작품으로는 굉장히 무게감 있는 주제라고 볼 수 있다.
때로는 직설적이게, 때로는 은유적인 표현으로 비관적인 태도로 스스로와 세상을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우울한 정서를 1인칭과 3인칭을 오가며 풀어내는 화법은 독특하다.
아티스트의 이름을 가지고 가는 첫 작품이기에 보다 앞으로의 방향을 뚜렷히 제시하기 위해 선택된 곡이며, 이 싱글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감성의 음악을 들려줄 것이라는 기대가 된다.
직접 작곡,작사,편곡하였고 프로듀싱과 앨범자켓까지 참여한 'Independent'라는 이름으로써의 인디아티스트로써 11도는 지켜볼 가치가 있는 아티스트이다.

[Credits]

Produced by 김강산(11Degrees)
Coposed by 김강산(11Degrees)
Lyrics by 김강산(11Degrees)
Arranged by 김강산(11Degrees), 이창우, 허지예, 장동준
Vocal by 김강산(11Degrees)
Acoustic Guitar by 김강산(11Degrees)
Electric Guitar by 이창우
Organ by 이창우
Bass by 허지예
Drums by 장동준
Recorded by 장준석, 범수연
Album Designed by 김희수@heeeesoo_
Mixed by Coll_O, 최민주
Mastered by 김대현@(headb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