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도어락

도어락

공유하기

헤임달 (Heimdall)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8.11.30
앨범소개
DJ / 프로듀서 - 헤임달(Heimdall), 
첫 공식 싱글 [도어락] 11월 30일 전격 발매

DJ / 프로듀서 - 헤임달(Heimdall), 첫 데뷔 싱글 [도어락] 음원이 11월 30일 공개된다.

헤임달의 공식 데뷔곡이자 첫 싱글 앨범인 [도어락]은 DJ로 활동하던 헤임달이 프로듀싱한 곡 들 중 처음으로 음원 사이트에 공개하는 곡이다.

현재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구 복합예술 크루 ‘MUSKY VILLAGE’의 래퍼 ‘isshoboii’, ‘KENDAL’ 과 최근 고려대 힙합동아리 TERRA 의 ’킬릿코모리’ 곡에 참여하였고 빅스의 라비, 베이식 등의 아티스트와 작업하는 등 주가를 올리고 있는 ‘Cold Bay’ 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마이너틱한 비트에 더욱 힘을 싣는 플로우를 완성했다.

타이틀곡 ‘도어락 (DOOR LOCK)’은 이제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의미와 대부분의 사람이 하루에 한번 이상은 꼭 거치게 되는 도어락처럼 많은 리스너들이 한번씩 찾게 되는 아티스트로 거듭나겠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인트로에 등장하는 도어락 소리가 이 메시지를 대변해 준다.

여기에 808 베이스 라인 위, 리드미컬하고 마제스틱한 바이올린 루프를 얹고 chill/타이트하게 조인 비트는 기존의 트랩 곡과는 달리 신선한 인상을 주며 그간 DJ 활동을 통해 쌓아온 헤임달의 감각이 돋보이는 작업물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든 편곡, 레코딩 디렉팅, 뮤비 촬영/편집, 앨범아트 컨셉 구상, 믹싱/마스터링 총괄 등 A&R의 역할까지 헤임달 혼자 수행해 내며 1인 아티스트로서 손색없는 프로듀싱을 해 낸 점도 주목할 점이다.

[Credit]

Produced by Heimdall (김창민)
Composed by Heimdall (김창민)
Lyrics by isshoboii, Cold Bay, KENDAL
Arranged by Heimdall (김창민)
Recording Directing by Heimdall, isshoboii, Cold Bay, KENDAL
Mixed & Mastered by NEWTONS
MV by Heimdall (김창민)
MV & Album Artwork Provide a Place by ‘Knocking’ On Heaven’s Door’ in Daegu
Artwork by 김의로, JUSTMELLOW (김병석)
A&R / MGMT by Heimdall (김창민)

Thanks to 상일(상이리), 효준(Hyojun), 김의로, ‘Knocking’ On Heaven’s Door’ in Daegu (여동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