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재한주의보

재한주의보

공유하기

재한 (OMEGA X)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12.18
앨범소개
재한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을 매월 한 곡씩 공개하는 [재한주의보]는 아이돌 그룹의 메인보컬로서의 모습과는 또 다른 음악적인 색깔을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재한뿐 아니라 스펙트럼 멤버들이 작사 등에 참여하고 때로는 재한의 목소리로, 때로는 멤버들의 목소리로 담아내 개개인의 색깔을 살린 곡들로 채워 나간다.
강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보다 때로는 부드럽고 차분하게, 때로는 밝고 환하게, 시즌과 계절에 맞는 다양한 감성들을 담아낸다.
이렇게 다양한 감성의 곡들은 스펙트럼 멤버 개개인의 색깔을 살린 곡들로도 발매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기적처럼 찾아온 스펙트럼 재한의 선물

‘흰 눈 같은 너’는 재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추운 겨울 흰 눈처럼 다가온 한 소녀가 차갑던 소년의 마음을 덮어준 따뜻한 겨울의 이야기이다. 
이 곡에서 그는 더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겨울의 설렘을 노래하여 공감대를 형성한다.

또한 재한이 속해 있는 스펙트럼의 2집 앨범 수록곡 ‘Dear my’에 참여한 작곡가 이수아, 웅래(W.E)가 다시 한 번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고, 피아니스트 진현의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동방신기, MC The Max, 프라이머리 등 많은 아티스트와 작업을 한 박서현의 기타 연주로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특히 코러스 부분에 스펙트럼의 팬클럽 “란타나”를 녹음하여 팬들의 대한 사랑과 고마움을 재치있게 표현했으며, Celesta bell 소리와 아웃트로의 피아노 라인으로 변주된 ’징글벨(jingle bells)’이 따뜻한 겨울의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해준다.

 “올 겨울 ‘흰 눈 같은 너’ 가 거리에서 울려 퍼지길 바라요” -재한-

흰 눈 같은 너

Lyrics By 재한, 웅래(W.E)
Composed By 재한, 이수아, 웅래(W.E)
Arranged By 이수아, 웅래(W.E)
Piano 진현
Guitar 박서현
Chorus 재한
Mixing Engineer 조준성 W Sound
Mastering Engineer 권남우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