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ologram

Hologram

공유하기

키 (KEY)

앨범유형
싱글/EP , 팝 / J-POP
발매일
2018.12.21
앨범소개
샤이니 키, 일본 솔로 데뷔! 첫 번째 일본 미니 앨범 ‘Hologram’ 국내 발매!
샤이니 키의 일본에서의 솔로 데뷔, 첫 번째 일본 미니 앨범 ‘Hologram’이 국내에 발매된다! 이번 일본 미니 앨범 ‘Hologram’에는 11월 한국에서 발매된 ’센 척 안 해 (One of Those Nights)’의 일본어 버전을 비롯하여, 다양한 빛으로 매혹하는 홀로그램과도 같은 KEY’s WORLD를 표현하는 4곡의 일본 오리지널 곡이 수록되어 있다.
먼저, 앨범명과 같은 1번 트랙 ‘Hologram’은 “이 곡이 있었기 때문에 올드스쿨, 레트로, 90’s라고 하는 이번 앨범의 전체적인 콘셉트를 생각할 수 있었다.”라고 키 본인이 직접 말할 정도로 마음에 들어 했던 리드 악곡이다.
이어서, ‘Why Are You Here (Feat. CoCo)’은 최근 신인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아티스트 CoCo가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남녀의 엇갈린 사랑 이야기를 절묘한 가사로 표현한 최상의 듀엣 곡이다.
그리고, 3번 트랙인 ‘POWER’는, L’Arc~en~Ciel의 리더 TETSUYA가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90년대와 현대의 Hybrid Rock Groove의 느낌을 살려 KEY의 새로운 가능성을 자아낸 최상의 콜라보레이션 곡이다!
4번 트랙 ‘City Girl’은 City Boy 키의 시점으로 그려낸 가슴 두근거리는 사랑을 노래한 곡이며, 한국 정규 앨범 타이틀 곡 ’센 척 안 해 (One of Those Nights)’의 일본어 버전 ‘群靑の夜 (One of Those Nights)’ 까지! 총 5곡의 다채로운 악곡들로 채워진 일본 미니 앨범 ‘Hologram’이 국내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