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깨지마 (Don't Wake Up)

깨지마 (Don't Wake Up)

공유하기

감정여과 (Sentimental filter)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9.01.24
앨범소개
‘감정여과(김승민)’의 두 번째 싱글 앨범 ‘깨지마’

흥겨운 리듬으로 시작되는 이 곡의 특징은 강한 느낌의 반주와 대비되는 가사다. 흥겹게 듣기에는 슬픈 가사가 청자들의 마음을 흔들기를 바란다.

#작사가 vijang(장영석)의 말:
여러 번 고집을 들어준
모든 지인분들에게 감사합니다
불안해서 꾸고
그리워서 꾸기도 했습니다
많이 미워합니다
가장 오랫동안 빛났습니다
감사했고 감사하고 감사할 겁니다

#가수의 말:
이 곡의 아이디어와 스토리, 작사, 뮤직비디오 기획 및 제작 등 거의 모든 부분에 오랜 친구이자 작업파트너인 vijang(장영석)이 함께해주었습니다.
사실 작곡, 작사를 혼자서 하는 저로서는 창작에 있어서 많은 고민들을 하게 되었고, 몇 년 동안은 작곡도 작사도 슬럼프에 빠져서 새로운 작품을 만들지 못했어요. 저한테는 수많은 경험과 수많은 아이디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제가 정말 누군가에게 음악을 선보이며 제가 가수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할 수 있는 가사와 노래를 만드는 사람이라고 말할 만큼 대단한 사람인가에 대해서 우울한 고민들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오랜 친구이자 항상 저한테 영감을 주는 친구들이 제게 자신들의 경험과 스토리를 가사로 선물해주었고, 저는 그 선물에 음악이라는 좋은 옷을 입혀서 “너희들 덕분에 이렇게 좋은 곡이 나왔어!” 라면서 자랑을 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가사를 쓰던 친구가 아니라 글을 처음 보내주었을 때는 음절에 맞게 제가 직접 편집하는 과정이 있어서 저도 작사에 이름을 넣게 되었고 제 이름으로 앨범을 발매하지만, 사실상 이 곡은 제 친구의 곡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비록 저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타인의 순수한 경험의 산물로 만든 곡이기 때문에 내용이 가볍지도 않고 음악이 부족하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
친구들의 격려에 힘입어 앨범들을 만들고 다시금 “너는 음악을 할 때 가장 멋있는 것 같아” 라는 말을 주변에서 많이 듣게 됐습니다. 그 말들이 앞으로도 더 좋은 곡들로 보답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만들었고 저를 성장하게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곡들을 만들고 성원에 보답하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이 곡을 만들고 다듬고 선보이기까지 저를 든든히 지원해주고 격려해준 작업파트너이자 친구인 vijang(장영석)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MUSIC)
작곡 감정여과(김승민)
작사 감정여과(김승민), vijang(장영석)
편곡 감정여과(김승민), 김성윤
Mixing 김성윤
Mastering 김성윤

(PHOTO)
앨범아트 제작 및 편집 vajing(장영석)

(MUSIC VIDEO)
연출 장영석
여주 박소미
남주 한정원
조연출 김주형
촬영 장영석, 김주형
편집 장영석
제작팀 김승민, 김주호, 김성윤, 석효주
도움 주신 분들 김경환, 이기영
장소 협찬 Windcoffee
제작 vijanggraphy